메뉴

세계음식문화연구원, 국가군경유자녀 보훈장학금 지원

내달 6일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제1기 KW명인장학생' 수여식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대한민국KW명인회는 국가군경유자녀를 대상으로 '제1기 KW명인장학생'선발증서 수여식을 진행한다.


수여식은 내달 6일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가 열리는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시장에서 열리며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국가보훈처에서 추천한 군경유자녀중 6명이다.


이 자리에는 참가자 2000여명과 가족친지,박람회대회장 장태평 전농식품부장관,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양향자이사장,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진양호회장, 보훈처 관련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박람회는 오는 6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주최로 도자기, 그릇의 메카인 여주, 이천, 광주 등 국내 테이블웨어 대표적 제조 산업체와  식품, 식생활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국내 식생활, 테이블웨어 산업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다.


'세계푸드코디네이터올림픽',‘푸드그랑프리’, ‘학생창작급식요리경연‘등 대한민국의 미래의 식문화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쉐프, 푸드코디네이터 꿈나무를 육성하는 각종 부대행사와 수제쨈 체험, 식공간 도자공예 체험, 왕실도자기와 궁중요리전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진다.


양향자 이사장은 “이 장학사업을 통해 보훈장학사업의 의미를 되새기고 식문화인들이 앞장서서 국가와 사회에 나라와 사회사랑 정신을 일깨우는 디딤돌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이번에 선발,수여되는 보훈유자녀 장학사업을 통해 사회 전분야에서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