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식품업계가 '비건'시장 넓히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레스토랑 인증을 받아 100% 식물성 식재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 1호점을 강남구 코엑스몰에 오픈했다. 비건 레스토랑 인증은 전 메뉴 비건 인증을 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데 '플랜튜드'는 식품 대기업 가운데 첫 비건 인증을 받은 레스토랑이다. 농심도 비건 레스토랑 '포레스트 키친'을 오픈을 앞두고 있다.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HMMA(High Moisture Meat Analogue,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농심은 지난해부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제품도 다양하게 출시중이다. 농심은 베지가든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채식주의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불고기 볶음밥은 대체육 제조 기술로 불고기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의료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서비스 지원을 위해 2022년 정원외 인력을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기간제 행정원 및 연구원 23명, 일경험 청년인턴 9명으로 총 3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로는 의약화학,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술실용화 등 31개 분야로 관심있는 지원자는 접수 가능하다. 특히 일경험 청년인턴은 사회적 가치 실현 목적으로 케이메디허브가 2022년 첫 개시한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턴 프로그램으로 만 15세 이상 만 34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희망자는 5월 31일 오후 5시까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www.kmedihub.re.kr)를 통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앞으로도 연구 및 행정 분야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며, 공공기관의 업무 경험 및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일경험 청년 인턴제도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계열사인 NH농협무역은 23일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 농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에서 '2022년산 함양양파 대만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 날 선적된 함양 햇양파는 24톤 규모로, NH농협무역과 함양농협은 올해 약 300톤의 양파를 대만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최근 해상물류비와 유류할증료의 급등, 선복부족, 운송지연 등으로 인한 무역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NH농협무역과 함양농협은 이번 수출 추진을 통해 해외시장 내 한국양파의 시장점유율 및 해외거래선 유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함양농협 강선욱 조합장은 "이번 수출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품질의 양파 생산을 통해 함양양파의 우수성을 세계 곳곳에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무역 지준섭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불안정한 세계정세로 농산물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농협의 대외무역 창구로서 농가소득 증대와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와 ‘피카츄 컨테이너’를 출시한다. ‘피카츄 컨테이너’는 인기 포켓몬 피카츄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수납함이다. 컨테이너 뒷면은 열고 닫을 수 있게 제작되었고, 상단에는 동전 투입구가 있어 소품 보관함, 저금통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도 함께 제공되며 길이 조절도 가능해 휴대성을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피카츄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2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피카츄 컨테이너’를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는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 사이즈 이상 사전 예약 시 3천원 혜택을 적용해 6900원에 판매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5월 이달의 맛과 굿즈 인기에 힘입어 ‘피카츄 컨테이너’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만의 이색 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일상에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10월 4일까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4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매 2년마다 공모전을 개최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오고 있다. 문학상이 진행된 30여년 동안 접수된 작품은 24만여편에 달한다. 지난 15회 동서문학상에서는 총 1만8천여편의 작품이 접수돼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서의 입지를 확인했다.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로운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접수 받는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동서문학상 홈페이지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24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총 상금은 7천9백만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1천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등단 및 문예지 ‘월간문학’ 12월호에 수상작이 게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동서식품은 응모자들의 창작 활동을 돕기 위해 응모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의 창작 노하우를 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시즌 한정 세트 메뉴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일 첫 선을 보인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는 출시와 동시에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아웃백은 신메뉴 출시 기념 및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이번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 엔조이 모먼트’ 이벤트는, 해당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친구를 태그하고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를 즐기고 싶은 순간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기간은 29일까지며, 아웃백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한 계정으로만 응모할 수 있다. 아웃백은 추첨을 통해 총 30명(인스타그램 20명, 페이스북 10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아웃백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6월 3일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아웃백의 시그니처 메뉴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투움바 파스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세트 메뉴다. 또한 메인 메뉴에 곁들이기 좋은 새우와 브로콜리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23일 의약품 허가특허 역량 마일리지제를 올해 상반기 교육·부터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의약품 허가특허 연계제도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수강생 개인별 교육 이력과 허가특허 역량의 객관적 지표를 관리하기 위함이다. 의약품 허가 특허 연계제도는 의약품 허가단계에서 특허 침해 여부를 고려하는 제도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라 2015년부터 본격 실시됐다. 의약품 허가특허 역량 마일리지는 교육생별로 이수한 교육 과정의 종류·수준(난이도)과 전체 교육 수료 시간에 따라 차등 부여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교육 이력과 전체 누적 마일리지가 기재된 수료증이 발급된다. 식약처는 향후 마일리지 상위자들에 대해 의약품 허가특허 정보와 인적 교류를 강화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의약품 허가특허 연계제도 교육은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3단계 수준*으로 나눠 실시된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날짜별로 ▲일반 과정(6.7.) ▲실무 과정(6.8.) ▲심화 과정(6.9.) 3단계로 나눠 진행되며, 교육 희망자는 필요한 교육 날짜의 교육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 과정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 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롯데제과는 작년 9월에 ‘제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2종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바 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읽고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시장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을 알리고 추후 TV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저감하여 다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기능성식품, 고령친화식품 등 미래 유망식품 분야 성장기반 조성을 위해 ‘고부가 기능식품 실무 기초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미래 대체식품과 고령화에 따른 건강식품의 수요가 늘면서 고부가 기능식품의 개발이 식품기업의 화두가 되고 있다. 이에 aT는 대기업에 비해 여건이 열악한 중소식품기업들이 고부가 기능식품을 체계적으로 관리․개발, 미래식품 시장의 선점을 돕고자 ‘고부가 기능식품 실무 기초 과정’을 신설했다. 교육내용은 ▲농식품 고부가 기능식품의 이해 ▲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고부가 기능식품 GMP 대응시설 구축전략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GMP기준서의 이해 ▲고부가식품 개발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상반기 과정은 6월 9일(목)과 10일(금) 양일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집합교육으로 운영되며, 하반기에도 1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인원은 기수별 25명이며, 모집대상은 중소식품기업 고부가 기능식품 관련부서 또는 제품개발․품질관리․생산팀 등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재직근로자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며 고용보험을 납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휴먼메이드 소속 스타 셰프 유용욱과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앙코르 행사를 캐치테이블에서 진행한다. 에그슬럿이 유용욱 셰프와 동물복지달걀로 개발한 요리를 코스로 선보이는 ‘에그스트림 테이블 with 유용욱’ 은 ‘에그슬럿 셰프 세션 (Eggslut Chef’s Sessi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최근 MZ세대의 미식 트렌드로 떠오른 코스 다이닝 열풍을 반영했다. 지난 5월 3일에 첫 번째 행사의 사전 예약이 1분만에 마감된 것에 힘입어 앙코르로 진행된다. 이번에 제공되는 메뉴는 에그슬럿 메뉴에 유용욱 소장의 고유의 바비큐 제조 기법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스페셜 데빌드 에그(삶은 달걀에 노른자를 빼내고 각종 재료를 넣은 것)가 들어간 에피타이저 ‘웰컴 투 에그(WELCOME TO EGG)’, △ ‘유용욱 바베큐연구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베리코 베이컨 플래터와 에그슬럿 시그니처 스크램블드에그, 브리오슈 번과 샐러드로 구성된 ‘익스트림 테이블(EXTREME TABLE)’ △ 바나나 앤 진저 브륄레 푸딩과 에그슬럿 콜드 브루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