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신송식품에서 여름철 입맛 돋워줄 필수 아이템인 간장을 다양한 요리와 조리법에 맞춰 개발 ‘어울림 간장 3종’을 출시했다. 어울림 양조간장, 어울림 진간장, 어울림 맛간장으로 구성된 어울림 간장 3종은 신송식품의 40년 식품 제조 노하우와 자연발효숙성공법을 사용해 깊은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어울림 맛간장’은 모든 요리에 마법 같은 한 스푼이라는 컨셉으로, 나물, 무침, 볶음 등 어렵게 느껴지는 요리를 보다 쉽게, 완성도 높은 요리로 변신시켜 준다. ‘어울림 양조간장’은 풍부한 감칠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참기름, 다진 양파, 소금, 후추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샐러드 드레싱과 간단한 볶음요리 등으로 요리의 색과 맛을 한층 더 살려주는데 안성맞춤이다. 또한, 튀김, 부침개 등을 찍어 먹는 용도로 열을 가하지 않은 요리에도 제격이다. ‘어울림 진간장’은 진한 색과 감칠맛으로 다양한 찌개, 조림 등의 요리에 적합하다. 요리에 따라 간장 선택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패키지 일러스트로 재료와 활용을 표현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제품명은 다양한 요리에 어울린다는 의미를 담아, 물에 간장을 떨어뜨렸을 때 부드럽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올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날려줄 ‘납작복숭아차’를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청귤차와 산딸기차의 인기에 힘입어 납작복숭아차를 추가로 선보이며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라인업을 강화했다. 납작복숭아는 유럽을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과일로 손꼽힌다. 납작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보다 신맛이 적고 수분과 당도가 높아 여름 인기 과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와 잘 어울리는 허브 블렌딩 베이스로 더욱 풍부한 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콜드브루 방식을 적용해 납작복숭아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스테비아 잎으로 단맛을 내 칼로리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로 마시면 한여름 더위를 식히기에 안성맞춤이다. 신제품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5월 23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샘표는 카카오메이커스 단독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31일까지 36% 할인된 가격으로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3종을 판매한다. 이후 내달 2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육즙 가득한 소시지를 품은 핫도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부드럽고 담백한 핫도그 번에 육즙 가득한 소시지, 감칠맛을 더해주는 토핑을 풍성하게 넣어 든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부드러운 핫도그번에 육즙 가득한 소시지, 매콤한 미트칠리소스가 어우러진 ‘스파이시미트칠리핫도그’ △부드러운 핫도그번에 짭조름한 소시지와 톡톡 터지는 옥수수&치즈를 듬뿍 올려 단짠의 매력을 더한 ‘톡톡콘치즈핫도그’ 2종으로 구성돼 취향껏 즐길 수 있다. 이번 핫도그 신제품 2종은 우유나 커피와 함께 든든한 간식으로는 물론, 맥주와 함께 간편한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또는 샐러드와 함께 곁들이면 간편하게 즐기는 브런치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메뉴인 핫도그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선보였다”며, “토핑에 따라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신제품을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고소하고 짭짤한 풍미가 가득한 ‘고짠고짠 소금버터링’을 출시한다. ‘고짠고짠 소금버터링’은 최근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소금빵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베이글을 연상케하는 링 모양의 담백하고 고소한 빵 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 고짠(고소하고도 짠맛)의 묘미를 살렸다. 특히, 진하고 고소한 버터의 풍미와 함께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금빵’을 파리바게뜨만의 스타일로 재미있고 새롭게 재해석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이색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온 가족이 함께 마시는 프리미엄 유당분해 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우유를 마실 때 느끼는 배 아픔은 없앴고 맛과 영양은 높였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의 영양적 효과까지 더해지며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유이다. 기존 유당분해우유는 배 아픔의 주요 원인인 유당을 단순히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해해 일반 우유와 달리 단맛이 느껴진다. 반면 신제품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해 유당 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하고 다량의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생성한 유당분해우유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전체 흰 우유 시장 규모의 3% 내에 불과하지만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서울우유는 건강을 생각해 우유를 음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기존 유당분해 우유와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한 내 속이 편안한 우유가 온 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우유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내 속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눈 건강의 주요 고민인 눈 건조∙피로∙노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에 오메가3 성분과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더해 스마트폰∙PC 등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건조하고 피로한 눈은 물론 노화로 침침해진 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는 식약처 기능성 인정 최대 함량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 24mg을 함유했다. 복합 추출물은 황반 중심부는 지아잔틴, 황반 주변부는 루테인 성분을 통해 시신경 세포가 집중되어 있는 황반 전체에 작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추출물은 노화로 감소하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주며, FDA 안전원료인증(GRAS) 등재로 안전성까지 인증받았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는 142년의 역사를 지닌 북유럽 노르웨이 GC리버(GC RIEBER)사의 오메가3 원료인 EPA 및 DHA 함유 유지를 포함해 눈의 건조함도 개선할 수 있다.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헤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에서 고기능성 선 케어 3종을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한 선 케어 3종은 ‘선크림 멀티퍼펙션’, ‘선세럼 브라이트닝’, ‘선스틱 파워풀쉴드’로 선호하는 제형과 기능에 따라 맞춤 선택할 수 있다. ‘선크림 멀티 퍼펙션’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장벽 강화를 통해 피부 노화를 방어하고 케어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선크림이다. 정관장 홍삼에서 추출한 ‘조사포닌’과 ‘장벽강화농축액’을 최적으로 배합한 동인비만의 스킨케어 성분인 사포닌베일(Saponin Veil)™이 피부를 탄탄하게 보호해 준다. 차세대 제형 기술을 적용한 에센스와 크림의 하이브리드 제형으로 에센스처럼 촉촉하고 크림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스며든다. ‘선세럼 브라이트닝’은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마무리하는 톤업 선세럼으로, 즉각적인 피부톤과 피부결 개선 기능을 갖췄다. 가벼운 세럼 타입으로 맑은 피부 표현이 가능해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선스틱 파워풀쉴드’는 강력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레포츠용 선스틱이다. 미세먼지 흡착 방지는 물론 피부 온도 상승 방지로 액티브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는 온라인 전용 과자세트 4탄 ‘그림자 놀이극장’을 출시한다. 친환경 소재의 포장박스를 놀이도구로 활용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간식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이커머스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은 크라운만의 4번째 온라인 전용 시리즈다. 이번 선물세트는 온라인 쇼핑몰 ‘티몬’에서 18일부터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다양한 재미가 숨어있는 DIY상자 안에 아이들이 선호하는 인기과자를 알차게 담았다. 국내 최초 어린이 기호식품 인증을 받은 ‘마이쮸’와 아동 실종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희망과자 2호 ‘콘초’ 등 11종. ‘그림자 놀이극장’은 ‘색칠놀이’와 ‘그림자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가운데 부분을 점선을 따라 뜯어내고 동봉된 반투명 트레싱지를 붙이면 무대로 변신한다. 새하얀 무대 장식을 마음대로 알록달록 색칠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근사한 그림자극장으로 완성된다. 그림자극장의 주인공은 귀여운 동물이다. 종이인형을 떼 막대에 붙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그림자놀이에 필수인 빛을 비추기 쉽도록 스마트폰 거치대까지 센스있게 넣은 것도 장점이다. ‘그림자 놀이극장’의 테마는 ‘동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그룹이 비건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의 신제품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은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체육 제조 기술로 불고기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현해냈으며, 특제 양념으로 맛을 더해 비건은 물론 일반 소비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한,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은 비건 김치를 사용해 보다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후라이팬 조리는 물론,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농심은 닭고기 대체육 첫 제품 ‘베지가든 후라이드 치킨’도 출시했다. 치킨 특유의 찢기는 결은 물론, 식감과 조직감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닭다리 모양이며, 주로 단체급식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독자적인 대체육 제조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비건 푸드의 저변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심그룹은 지난해부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영양 만점 그래놀라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해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그래놀라 시리얼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초콜릿이 코팅된 통곡물 그래놀라와 바삭하고 달콤한 오곡코코볼이 잘 어우러져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그래놀라 시리얼이다.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에서 그래놀라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서식품은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 출시를 기념해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 또한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해 신제품 체험단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전체 그래놀라 시장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그래놀라 시장은 2020년 643억원에서 2021년 779억원으로 약 21% 증가했다. 이에 국내 대표 시리얼 브랜드인 포스트는 ‘포스트 그래놀라’,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포스트 팝콘 그래놀라’에 이번 신제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까지 더하여 다양한 그래놀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