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8 (목)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정론직필 정신으로 식품산업 발전 선도"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오신 황창연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2002년 창간된 이래, 식품 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해 건설적인 비판과 대안을 제시해 왔으며,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식품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 건강과 보건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종합 전문지로서의 소임을 다해 왔습니다.

농·축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민의 식탁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과학 기반의 국경검역 및 방역·방제체계 구축, 생산단계 HACCP 운용 적정성 조사·평가 등을 통한 농·축산물 안전 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동물용의약품 등에 대해서는 보다 합리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제를 더욱 활성화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축하드리며,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식품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전문 언론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배너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박기영 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론직필 자세로 건전한 비판 부탁"
안녕하십니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 박기영입니다. 식품산업을 대변하는 오피니언 리더로서 국내 식품업계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의 전달을 통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식품산업경제뉴스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 식품의 원재료 가공부터 유통, 섭취까지 일련의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여 보도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식품산업의 건실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동반 산업인 이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전통적인 내수산업인 식품산업은 최근 국민들의 식습관과 대내외적 환경이 급변하면서 커다란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식품 안전과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면서 식품사고의 예방 및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준수 등 식품업계의 자정적 실천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저성장 기조와 최저임금 인상 및 일회용품 사용 규제 등에 따른 어려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품산업의 동반자인 프랜차이즈 산업 역시 동일한 여건 속에 놓여있습니다. 지난 2017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올바른 방향으로 개선하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