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식품산업 질적 성장 위해 노력"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애써 온 푸드투데이의 창간 17년을 축하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지난 2002년 창간 이후 식품산업의 국제화와 내실화에 앞장섬은 물론, 식품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대표 언론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직접 발로 뛰며 현장의 소리를 듣고,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의 소식도 전하는 등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오늘날의 「푸드투데이」로 성장시킨 황창연 대표님과 기자분들의 헌신에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식품산업을 대표하는 언론사로서 공정성과 신속성을 바탕으로 식품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ACCP은 국민 먹거리의 안전 지킴이로서 끊임없이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2018년 말 현재 기준으로 시장에서 유통되는 가공식품 생산량의 85%가 인증제품이고, 식품의 유통·판매단계까지 인증업체가 생겨나는 등 국민의 삶 속에 깊숙이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과학화장비를 도입해 현장 검증위주로 HACCP 심사를 고도화 해 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이러한 양적 확대를 기반으로 HACCP의 내실화를 다지는 질적 성장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정기 조사평가를 사전 예고 없는 불시평가로 전환하여 HACCP 인증기준을 상시 준수토록 유도해 나가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 해썹(Smart HACCP) 플랫폼을 보급해 HACCP 운영의 효율성과 실효성을 높여 나갈 것입니다. 이밖에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식품분야 일자리 창출, 국민현장자문단 운영, 사회공헌활동 등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입니다. 
  
HACCP이 국민이 믿고 신뢰하는 안전 먹거리 선택기준이 될 수 있도록 푸드투데이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식품분야 최고의 전문지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원 장   장   기   윤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