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0 (수)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김명연 의원 "질 좋은 식품 탄생할 수 있도록 활약"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를 맡고 있는 안산 단원구갑 국회의원 김명연입니다.

먼저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식품산업계의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에게 전달하고 대한민국 식문화 전반의 건강한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창간 17주년이라는 기쁨의 날이 있기까지 갖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황창연 대표님과 모든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변함없는 사랑으로 푸드투데이를 성원해주신 독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바야흐로 식품이 문화를 주도하는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유사 이래 식품이 문명의 중심에 있었다지만 특히 최근에 들어 ‘식품’은 식문화 뿐만 아니라 문화 전반의 중심이자 문화콘텐츠의 중심 소재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국제교류의 첨병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식품이 차지하는 문화적 영역이 확대되면서 푸드투데이의 역할과 소임도 역시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식품은 국민 행복 그리고 건강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식품의 발전이 곧 국민 행복을 높이는 길입니다. 그동안 식품에 관한 여러 소식과 정보를 널리 전파하여 식품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가공과 유통에서 섭취에 이르는 식품 전달의 전단계를 꼼꼼히 살피고 보도해왔다는 점에서 푸드투데이는 대한민국 식문화에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맛 좋고 질 좋은 식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활약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우리 사회가 처한 문제를 헤쳐 나갈수 있도록 혜안을 제시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우리 경제가 침체되고 경기가 둔화됨에 따라 대한민국 전체가 난관에 봉착해있습니다. 식품생산과 유통, 그리고 음식점과 같은 식문화의 주역들도 어려움을 함께 겪고 있습니다. 식품업 식구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도록 푸드투데이가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시길 기대합니다.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푸드투데이 독자 여러분 모두의 행복과 건승을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배너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전현희 의원 "국민 건강 지키는 정론지로 우뚝 서길"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입니다.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독립언론의 열악하고 척박한 여건과 환경에서도 정론직필(正論直筆)의 가치에 입각해 독립언론문화 선도에 앞장서 온 황창연 대표님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17년간 푸드투데이는 국민의 건강 증진과 식생활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첫 발을 내디딘 후 식품산업 종사자,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식품분야 언론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왔습니다.우리나라 식품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며 새로운 미래 성장의 발판을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경제의 향상과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면서 식품의 기능은 과거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서 국민의 건강 증진,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식품의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상황에서 푸드투데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부디 푸드투데이가 한국 식품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국민 건강을 지키는 정론지로 우뚝 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 역시 푸드투데이 발전을 기원하며 지켜보겠습니다. 다시 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