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20주년 축사] 양승조 충남도지사 "식품안전.식품산업 발전 선봉장 돼주길"

 

국내 최초의 식품전문지,푸드투데이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푸드투데이는 지난 2002년, ‘국민의 밥상을 안전하게 지키겠다’는 목표 아래 힘차게 창간하였습니다.


실제로 푸드투데이는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식품산업은 물론 국회의 식품안전정책을 생생한 뉴스로 전달하며,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관련 산업 전반의 감시자 역할까지 훌륭히 수행해 내셨습니다.

 


또한 식품 위해요소의 근본적 차단을 위한 농산물 재배과정과 식품 수입 과정까지 폭넓게 접근하며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의 ‘식탁 안전 지킴이’가 되어주신  푸드투데이의 황창연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식품 안전과 식품산업 발전의 선봉장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푸드투데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다시 한번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한국형 채식 즐겨요” 오뚜기X두수고방, ‘두수고방 컵밥·죽’ 8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전통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함께 채식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건강 트렌드 확대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성장에 따라, 채식 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컵밥과 죽을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한식의 장점을 살린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두수고방 컵밥(4종)·죽(4종)’ 8종을 준비했다.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두수고방’은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 제자인 오경순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으로,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메뉴 개발에 함께 참여하여 두수고방의 맛과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어냈다. 우선, 두수고방 죽 4종은 ▲수수팥범벅 ▲들깨버섯죽 ▲된장보리죽 ▲흑임자죽으로, ‘수수팥범벅’은 잘 삶은 팥과 수수, 찹쌀이 어우러진 진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다양한 버섯을 넣은 ‘들깨버섯죽’은 버섯만의 고유한 감칠맛을 살리고 들깨의 고소함을 더했으며, ‘된장보리죽’은 구수한 풍미의 된장 국물에 근대와 보리, 뿌리야채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흑임자죽’은 검은깨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