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향자 교수의 슈퍼푸드>쭈꾸미

쭈꾸미는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부드럽고 입맛 돗우는 식품으로 옛부터 즐겨 먹었던 식품이다.


DHA 성분이 들어 있는 쭈꾸미는 성장기 아이들의 뇌 발달에 좋으며 기억력 향상과 치매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


쭈꾸미의 타우린 성분은 피부미용은 물론 간장을 해독해주는 효능 또한 풍부하다. 쭈꾸미를 꾸준이 섭취해주면 콜레스테롤을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아주 좋으며심혈관 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예방에도 상당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동안 블랙 푸드의 열풍이 불어던 적이 있다.


쭈꾸미의 먹물은 항암 효과가 있어 암세포 증식을 막아 줌과 동시에 위액 분비를 빠르게 촉진시켜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까지 있다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쭈꾸미는 살짝 데쳐 매콤 달콤 세콤하게 요리해서 드시면 아주 맛나게 먹는 방법중에 하나로 추천 할 만하다.


◇쭈꾸미구이


재료: 쭈꾸미2마리 고추장2큰술 올리고당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깨소금 간장1/2큰술 소금1큰술

 
만드는법
1. 쭈꾸미를 내장을 제거한다음 굵은 소금으로 주물러서 불순물을 제거하여준다.
2.고추장 올리고당 다진마늘 참기름 간장 깨소금을 넣어 소스를 만들어준다.
3.참기름 소금을 넣어 유장을 만들어 쭈꾸미에 발라서 먼저 석쇠에 익혀준다.
4. 3을 양념고추장을 발라가며 구워 완성을 하여준다.




◇쭈꾸미죽


재료
쭈꾸미1마리 불린쌀1/2컵 다진당근1큰술 다진미나리1큰술 소금 참기름 깨소금 간장


만드는법
1.쭈꾸미를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으로 주물러 씻어준다음 잘게 썰어준다.
2.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쌀을 볶다가 당근 미나리 쭈꾸미를 넣어 복다준다
3.2에 물을 내용물에 7~8배를 붓고 샌불에서 끓이다가 어느정도 끓여지면 중불로 저어가며 끓이다가 물이 1/3정도 줄어들면 불을 약하게 하여 저어가며 끓여준다.
4. 3에 간장 소금으로 간을 하여준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