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히트상품(22)] 하이트진로음료-'블랙보리'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0년의 식품업계는 유난히 힘들었던 시기였다. 예견치 못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식품업계의 큰 위기를 가져왔지만 동시에 큰 성장의 계기가 됐다.

 

모두가 힘들었던 2020년, 장기간 축적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히트상품은 무엇일까? 푸드투데이는 학계, 소비자,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지난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서울·경기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20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했다.

 

하이트진로음료-'블랙보리'

하이트진로음료의 보리차음료 '블랙보리'의 판매가 국내 보리차음료 시장 점유율 30%대를 기록하며 전체 곡차음료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올해 1~9월 '블랙보리'의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5% 성장했다.

 

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생수는 물론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보리차 매출이 덩달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비대면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석수와 블랙보리 온라인 채널 공급을 강화하고 있다. 블랙보리는 지난해 6월 확장 제품인 '블랙보리 라이트' 출시 후 20%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국산 검정보리로 제조했다. 카페인과 설탕 성분이 없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국내 생수와 차 음료 시장은 1조3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향후 2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보리차음료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그룹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를 주제로 용과, 파인애플, 망고, 패션후르츠 등 신선한 인기 열대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 패션후르츠, 망고 등 열대과일 스무디에 신선한 용과, 파인애플, 바삭한 코코넛칩 토핑을 곁들여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 △ 코코넛 베이스와 달콤한 망고, 입안에서 톡톡 터치는 식감의 리치맛 보바의 조화가 일품인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청량감 가득한 레몬에이드에 패션후르츠와 파인애플을 넣어 새콤함이 배가 되는 과일에이드 ‘패션 파인 레몬에이드’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넣은 스무디 베이스에 키위, 바나나, 블루베리 등의 각종 과일과 치아시드, 그라놀라 토핑을 풍성하게 추가해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피나콜라다 에너지보울’ 등이다. 한편,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의 경우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빙수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