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백시, 농산물가공식품 시장조사.기획 최종보고회 열어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농산물가공상품 시장조사 및 상품기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태백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및 농가공품 생산에 관심이 있는 농가, 품목 연구회원,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6월 착수해 진행된 이번 용역은 태백 지역에 가장 적합한 농산물가공상품을 선정, 개발하기 위한 시장조사 및 상품기획에 초점을 뒀다.

 

농산물 현황조사, 농산물 가공품 조사, 소비 트렌드 및 유통 트렌드 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가공품은 샐러리, 곤드레, 어수리, 고추냉이 등을 활용한 페스토 제품과 사과, 오미자, 비트를 활용한 잼류와 젤리류 등이다.

 

시는 선정된 가공품의 상품화 방향과 상품별 적합 유통 활성화를 위해 소비 트렌드 유통체계를 구축해 농가 소득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석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생산하게 될 다양한 가공제품들의 소비시장 조사와 상품화 방향 수립을 통해 경쟁력 있는 농산물가공제품을 생산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태백시 농가공품들로 인해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지역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6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