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히트상품(19)] 일동후디스-'하이뮨'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0년의 식품업계는 유난히 힘들었던 시기였다. 예견치 못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식품업계의 큰 위기를 가져왔지만 동시에 큰 성장의 계기가 됐다.

 

모두가 힘들었던 2020년, 장기간 축적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히트상품은 무엇일까? 푸드투데이는 학계, 소비자,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지난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서울·경기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20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했다.

 

일동후디스-'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 하이뮨이 단 기간에 괄목할만한 매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단백질 시장의 확대로 풀이된다. 올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크게 증가한 가운데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근력 유지 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산양유 베이스의 단백질 보충제라는 차별성도 하이뮨의 성장세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 대비 우수한 영양성분과 소화흡수력을 자랑해 우유단백에 민감한 영유아는 물론,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성인들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이뮨은 국내 단백질 보충제 중에서 유일하게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산양유 카테고리에서 17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일동후디스가 오랜 산양유 연구와 50여 년의 유아식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산양유 단백질에 엄선한 5가지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로 밸런스를 맞췄으며 체내에서 만들어 지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2000mg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부원료로 배합했다. 그리고, 아연과 칼슘, 마그네슘, 신진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등 8대 기능성 영양소를 배합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은 감소하는데 바쁜 일상에서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며 “하이뮨 분말 스틱은 직장인 업무 중이나 야외활동, 여가 등을 즐길 때도 간편하게 챙겨 마실 수 있어 때와 장소에 맞춰 기존 하이뮨 제품과 병행해 쉽게 챙겨 드실 수 있도록 스틱형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여름맞이 아이스티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여름맞이 아이스티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아이스티 복숭아 ▲아이스티 레몬이다. 복숭아맛은 싱그러운 복숭아와 홍차가 어우러진 상콤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레몬맛은 상큼한 레몬과 부드러운 홍차가 만나 새콤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낸다. 건강을 생각하는 복음자리 레시피에 따라 아이스티 신제품 2종은 캐러맬 색소 무첨가로 출시돼 홍차 본연의 색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용하는 홍차도 까다롭게 관리한 찻잎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파우더 형태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찬물에도 잘 녹는 것이 특징이다. 찬물 200ml에 복음자리 아이스티 28g을 넣고 잘 녹인 후, 얼음을 가득 넣은 다음 찬물을 컵 가득하게 채우면 손쉽게 아이스티가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로즈마리, 애플민트 등의 허브나 과일 조각을 추가하면 풍부한 맛이 배가한다. 최근 유행하는 달콤 씁쓸한 맛의 ‘아샷추’(아이스티에 샷 추가) 음료도 직접 만들어 맛볼 수 있다. 복음자리는 아이스티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쿠팡에서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제품 2종을 각각 15% 할인된 가격으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