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히트상품(3)]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


대상 청정원(대표 임정배)이 지난 2016년 출시한 가정간편식(HMR) 안주 브랜드 '안주야(夜)'는 홈술.혼술족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 스타일을 컨셉으로 맛집들의 조리방법에 청정원의 전문성을 더해 탄생한 안주야(夜)는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개,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안주 HMR 시장 점유율 50%를 차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매년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직화무뼈닭발’, ‘직화불막창’, ‘매운껍데기’ 3종을 시작으로 2017년 '직화곱창', '직화모듬곱창'을 내놓고 2018년에는 '마늘근위', '매콤두루치기', '주꾸미볶음' 등을 출시했다. 지난 8월에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나만의 안주를 만들 수 있는 '오븐에 초벌한 소막창', '오븐에 초벌한 돈막창', '양념 벌집껍데기' 3종과 '모듬술국'을 출시해 국물안주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안주야(夜)는 1~2인분 용량으로 전자레인지 또는 프라이팬 조리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국.탕.찌개 위주의 가정간편식 시장에서 혼술.홈술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에 없던 안주 메뉴를 선보이고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6년 195억 원 이었던 국내 냉동안주간편식 시장은 이듬해 600억 원, 지난해 960억 원까지 급격히 성장했다. 올해는 최대 1500억 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로카, 홈카페족 위한 간편한 스틱 액상커피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마나에프앤비는 콜드에스프레소 스틱 액상커피 ‘로카 에스프레소’를 선보였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100% 아라비카 원두 추출액이 담긴 스틱형 액상커피제품으로 ‘저온고압추출’공법을 사용해 커피의 탄 맛, 쓴 맛, 텁텁한 맛을 줄였으며, 커피 본연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원두의 진한 원액만이 담겨있기 때문에 물에 한번 녹여야 하는 가루형 스틱커피와는 달리, 바로 다른 재료와 혼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1회 분량씩(15ml) 개별포장 되어 있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보관 가능하며,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제품을 편하게 음용 할 수 있다. 또, 로카 에스프레소 하나면 다양한 ‘홈카페’, ‘홈술’ 메뉴로 재탄생 된다. 우유와 아이스크림에 붓기만 하면 아이스 카페라떼, 아포카토는 물론, 소주와 맥주에 넣으면 은은한 커피향이 매력적인 이색적인 주류로 탄생한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커피향이 섞이면서 알코올향을 싫어하는 소비자들도 가볍게 ‘홈술’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샐러드 드레싱대신 사용하는 등 나만의 레시피를 활용해 다양한 ‘홈카페’메뉴로 변신 가능하다. 로카 에스프레소는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