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7 (목)

바이오.건식

[2018 히트상품(22)] 삼흥 - 강개상인 '고려홍삼정 골드', '홍삼진골드S'

SNS와 온라인 통한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증삼.자연건조 등 전통적 홍삼 제조방법, 진세노사이드 함량 타사보다 2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수 많은 식.음료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들의 미각을 자극하며 지갑을 열게한 ‘2018년 히트상품’을 소개한다.

삼흥 - 강개상인 '고려홍삼정 골드', '홍삼진골드S'

홍삼전문업체 삼흥(대표 윤청광)의 대표적인 홍삼 브랜드 강개상인이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강개상인의 홍삼은 홍삼 고유의 향과 진세노사이드 함량 유독 높은 것이 특징인데 수 십일 간에 걸쳐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증삼과 자연건조 등 특유의 전통적 홍삼 제조방법 때문이다.

강개상인은 열풍 건조 방식 대신 자연 건조를 채택해 70여일간에 걸친 수작업으로 뿌리까지 말린 원형 홍삼을 원료로 만든다.

강개상인은 원형홍삼, 고려홍삼봉밀삼, 고려홍삼순액골드, 홍삼양갱, 고려홍삼정 골드, 홍삼진골드S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다.

이들 제품 중 최근 '고려홍삼정 골드'와 '홍삼진골드S'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려홍삼정 골드는 농축액 제품으로 홍삼제품 중에 왕자급으로 할수 있을 정도로 홍삼정을 가지고 모든 제품의 원료로도 쓰이고 있다. 타사제품은 홍삼농축액으로 RG1,RB1,RG3 합이 5.5인데 반해 강개상인 홍삼정 골드는두배 가량이나 높은 10mg이다.



홍삼진골드S는 기존의 쓴 맛을 보강한 꿀을 함유한 섭취하기 쉬운 스틱형 제품이다. 홍삼농축액 함량이 12%함유돼 있어 충분히 홍삼의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스틱형으로 휴대가 편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홍삼진골드S는 홍콩, 일본, 터키등 전세계로 수출하는 삼흥의 주력 수출 제품으로 외국인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쓴맛을 보강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송정환 강개상인 연구소장은 "삼흥은 대한민국 고려인삼 명산지 강화에서 조상의 전통제조 방법을 계승해 홍삼의 자연건조와 황토방 보관으로 홍삼의 고유의 황과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타사보다 월등히 뛰어난 높은 품질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백화점 신세계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서 유통.판매되는 명품홍삼의 품위를 갖춘 고귀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배너
[기고] 정부는 원유 생산부터 최종 소비까지의 과정 투명하게 공개하라
'살충제 계란' 파동에 이어 몇몇 농가의 우유에서도 잔류허용 기준치 이상의 항생제가 발견됨에 따라 소비자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앞서 SBS에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고기와 계란에 이어 우유도 금년도부터 국가 잔류물질 검사 대상으로 포함시켜 지난 7월 첫 우유 잔류물질 오염 실태조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농가 200곳의 원유를 대상으로 동물용 의약품, 농약, 환경 유해물질 등 67항목을 조사하여 5건의 잔류허용기준치 이상의 항생제가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그런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살충제 계란 파동 이후 먹거리 안전에 대해 철저한 관리를 하겠다는 밝힌 바 있으나, 연이은 식품사고 발생으로 소비자들의 불안과 축산식품에 대한 불신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 특히 우유는 영·유아시기부터 가장 많이 섭취하는 주요 식품이며, 유치원·학교 등에서 단체급식으로 채택된 식품이기에 철저히 관리되어야 할 것이며, 잔류 항생제가 포함된 우유를 반복해서 마실 경우 항생제 내성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큰 만큼 더욱 체계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현재 우유 항생제 검사 시스템은 우유 업체가 목장을 돌며 원유를 모을 때 업체 소속의 수의사가 간이 검사용 키트로 조사하는 자체 검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