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등으로 국제 곡물 가격이 오르고 환경적인 요인이 더해지면서 먹거리 물가가 무서운 속도로 치솟고 있다. 올 1분기 4인가족 식비가 두 자릿수 가까운 증가율을 기록하고 농산물 가격도 1년전에 비해 일부 품목이 1.6배 오르는 등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4인 가구가 지출한 식료품과 외식비 등의 식비는 모두 월평균 106만7천 원으로, 1년 전 97만2천 원보다 9.7% 증가했다. 장을 볼 때 지출하는 식료품 등의 구입비는 1년 새 4.3% 증가했으며, 식당 등에서 외식비로 지출하는 식대는 17%나 증가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에 따르면 열무 도매가격은 이달 24일 4㎏당 평균 1만3280원으로, 1년 전(평균 8384원) 대비 1.6배 오른 가격이다. 같은 기간 감자(20㎏) 도매가격은 4만480원으로 71.1%, 양파(15㎏)의 도매가격은 2만2160원으로 110.4% 각각 1년 전보다 껑충 뛰었다. 저렴하게 한 끼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노량진의 상징과도 같은 컵밥도 처음으로 5백원이 올랐다. 10년 동안 노량진 학원가에서 컵밥을 판매하는 상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Maxim KANU)’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는 '2022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지난해 말 다양한 캠핑 굿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시즌1 이벤트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2022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에는 홈캉스, 피크닉 및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굿즈가 마련됐다. 작년과 동일한 방식으로 카누 행사 제품 구매 시 부여되는 '패들 포인트'를 적립하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굿즈를 증정한다. 대상 제품은 ▲카누 아메리카노 ▲카누 디카페인 ▲카누 아이스 블렌드 ▲카누 시그니처 ▲카누 라떼/더블샷 라떼 ▲카누 너티 카라멜 라떼, 돌체 라떼, 티라미수 라떼, 바닐라 라떼 등 총 13종이다.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로고가 인쇄된 제품을 구입한 후 패키지에 인쇄된 난수번호를 맥심 카누의 소비자 리워드 플랫폼인 '카누 패들 포인트' 앱(App)에 입력하면 1 패들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는 최소 1 패들 포인트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TWB 비치 타월 ▲코닥 미니샷3 레트로 폴라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대표 박대성)가 꿀 먹은 듯 압도적인 달콤함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파인애플 ‘감숙왕 허니골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감숙왕 허니골드는 스미후루코리아만의 농법으로 연 평균 기온 20도 이상의 열대, 고산지대에서 한정 생산된 프리미엄 파인애플이다. 부드러운 과육과 풍부한 과즙, 압도적인 달콤함, 농후한 풍미가 황금비율로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꿀 먹은 듯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감숙왕 허니골드는 황금빛으로 빛나는 껍질 속 달콤한 과육이 가득 들어찼다. 평균 당도가 16~17브릭스(Brix)로, 일반 파인애플에 비해 더욱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의 감숙왕 허니골드는 현재 롯데마트 맥스 6개 지점(▲금천점 ▲영등포점 ▲송천점 ▲상무점 ▲목포점 ▲창원 중앙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미후루코리아 차승희 마케팅팀장은 “감숙왕 허니골드는 스미후루만의 농법으로 가장 맛있을 때 수확한다는 점에서 더욱 압도적인 맛을 지닌 파인애플”이라며 “파인애플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한 만큼, 무더운 여름을 맞아 맛있고 건강한 영양 간식으로 즐길 수 있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도미노피자는 오늘부터 한달 간 매주 평일 피자 배달 30% 할인 혜택과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늘부터 한달 간 매주 평일 신규, 미주문 회원을 대상으로 배달 30% 할인 쿠폰과 도미노피자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를 무료로 제공한다. 배달 30% 할인 쿠폰은 받은 날부터 7일간 사용 가능하며 사이드디시 반값 혜택과 중복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의 신규, 미주문 회원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신규 회원가입하시고 배달 30% 할인 혜택과 인기 사이드디시 모두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제과의 브랜드 나뚜루가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을 이달 24일 오픈했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은 식물 편집숍 ‘가든어스(Garden Earth)’와 협업하여 매장을 구성하였다. 매장의 입구 테라스 공간부터 남천, 사철나무, 수국, 그라스 등 다양한 식물을 배치하여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느낌을 연출했다. 특히 매장 내부에는 숲속에 온 듯 다양한 식물들로 둘러싸인 ‘포레스트 쇼케이스’를 별도로 두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했다. 화장실도 식물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는 등 자연을 강조하는 ‘나뚜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또한 이 매장에서는 특별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나뚜루의 대표메뉴인 녹차아이스크림을 부드러운 질감의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만날 수 있다. 또 기존의 아인슈페너에 내가 원하는 사진, 이미지, 메시지 등을 에스프레소로 인쇄할 수 있는 재미있는 ‘나만의 아인슈페너’도 매장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가든어스’와 함께 제작한 다양한 굿즈(플랜트 키트, 가방, 티셔츠, 모자, 피크닉 매트 등)들도 판매한다. ‘나뚜루 시그니처’는 작년 서울 마곡나루역점을 시작으로 이번 서울대입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할리스가 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의 상큼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트리플 베리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최근 적게 먹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인 ‘소식좌’가 인기를 끌며 미니 케이크에 대한 수요도 늘고있다. 이에 할리스는 여름 시즌에 잘 어울리는 베리류를 활용한 미니 케이크 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상큼한 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트리플 베리 케이크’로, 각각 조각케이크, 라운드, 박스형으로 구성돼 취향과 상황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조각케이크인 ‘트리플 베리 생크림’은 화이트 시트와 상큼한 딸기, 부드러운 생크림이 층층이 레이어 된 것이 특징이다. 라운드 케이크 ‘트리플 베리 생크림 라운드’는 딸기가 샌딩된 미니 사이즈 화이트 시트에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를 풍성하게 올려 마치 작은 홀케이크 같은 비주얼을 자랑한다. ‘트리플 베리 치즈 스윗박스’는 촉촉한 제누와즈, 진한 크림치즈 무스와 딸기가 어우러진 케이크에 베리류를 가득 얹었다. 상큼달콤한 베리의 맛과 진한 치즈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울리며, 케이스에 담겨있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 디저트로 손색이 없다. 또, 트리플 베리 케이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오리온이 ‘와우’를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상상을 뛰어넘는 재미있는 풍선껌’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껌은 하얗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네 가지 맛, 네 가지 색깔의 풍선껌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오리온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블랙레몬’이 까만 외관의 파격적인 변신으로 큰 호응을 얻은 데 착안해 ‘탱글포도’, ‘쿨소다’, ‘톡톡콜라’ 등 기존 제품 3종도 맛과 특징에 맞춰 다채로운 색을 입혔다. 탱글포도는 청포도 빛깔과 같은 초록색 풍선을, 쿨소다는 청량한 소다맛에 어울리는 파랑 풍선을, 톡톡콜라는 콜라를 연상하게 하는 빨강 풍선을 각각 불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제품 패키지도 풍선 색깔에 맞춰 눈에 잘 띄도록 새롭게 단장했다. 와우는 1997년 첫 출시 이후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2015년에는 ‘착한 포장’의 일환으로 가격변동 없이 중량을 11% 늘리는 한편, 오래 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유지되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시중의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풍선껌 색깔의 파격 변화를 통해 씹는 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여름을 맞아 더욱 청량하고 풍성해진 ‘해피 스낵’ 라인업을 오는 30일부터 선보인다.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와 음료 등 다양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하며, 고객들에게 가성비 높은 맛있는 선택지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해피 스낵에 신메뉴 ‘레몬 맥피즈 3종’과 ‘치킨 토마토 스낵랩’을 더해 보다 강력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레몬 맥피즈는 톡 쏘는 짜릿한 탄산과 상큼한 천연 레몬이 입안 가득 여름의 청량함을 선사하는 시즌 음료로,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총 3가지 버전으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치킨 토마토 스낵랩은 담백한 또띠아와 겉바속촉 치킨 텐더에 매콤한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와 신선한 토마토, 양상추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과 식감을 선사하는 신메뉴다. 이 외에도 해피 스낵을 통해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필레 오 피쉬, 아이스 아메리카노(L),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등 폭넓은 인기 메뉴를 최소 1500원부터 최대 250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가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애기 입맛, 할매 입맛까지 모두 사로잡은 옥수수를 주 재료로 했다. 부드러운 옥수수 크림 속에 옥수수 알갱이를 넣어 톡톡 씹히는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초당 옥수수 생크림 케이크’는 고소한 옥수수 크림과 부드러운 순 우유 크림을 샌드한 생크림 케이크로, 달콤한 초당 옥수수로 풍미를 더했다. 쁘띠 사이즈로 제작해 여름 디저트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통 옥수수 소보로’는 콘 크런치를 넣어 더욱 바삭한 소보로 토핑으로 옥수수 모양을 재현한 빵이다. 빵 안에 달콤하고 시원한 옥수수 커스터드 크림을 듬뿍 더해 고소한 옥수수 풍미를 살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요즘, 여름철 인기 간식 옥수수로 만든 뚜레쥬르 신제품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찾아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여름을 맞아 내달 10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해피패스’ 캠페인은 ‘모바일 인공지능(AI) 비서’를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이하 해피앱)에서 총 10가지 문항의 ‘성향 테스트’를 완료하면 이를 토대로 개인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혜택들을 추천해준다. 문화생활형, 액티비티 추구형, 욜로(YOLO)형 등 총 5가지 유형(H, A, P, Y, S)의 성향으로 분류하고, 각자의 성향에 따라 올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먼저, ‘H유형’은 문화생활을 통해 ‘힐링(Healing)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들로 구성했다. ▲메가박스(영화 5,000원 관람) ▲인터파크(뮤지컬 ‘아이다’, ‘블루맨 그룹’ 티켓 최대 30% 할인) ▲디뮤지엄(전시 ‘어쨌든, 사랑’ 초대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물놀이, 레저 등 ‘액티비티(Activity)’를 좋아하는 ‘A유형’ 고객에게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아쿠아필드(입장권 최대 3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