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식품부 송미령 장관과 박범수 차관이 식품업계 관계자를 만나 물가 안정을 위한 협조를 구했지만, 가격 인상 분위기는 멈출 줄 모르고 있다. 식품업계는 고환율과 원자잿값 상승에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재료 가격이나 환율이 떨어지면 가격을 다시 낮추겠다고 해명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다음 달 1일부터 라면류 가격을 인상한키로 했다. 지난 2022년 10월 이후 2년 5개월 만이다. 오뚜기는 27개 라면 제품 중 16개의 출고가를 평균 7.5% 올린다. 진라면은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716원에서 790원으로 오른다. 짜슐랭은 976원에서 1천56원, 진라면 용기면은 1천100원에서 1천200원으로 각각 오른다. 농심은 지난 17일부터 신라면 가격을 2023년 6월 수준인 1천원으로 다시 올리는 등 라면과 스낵 17개 브랜드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오비맥주는 다음 달 1일 '카스', '한맥' 등 국산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2.9% 올린다. 이번 출고가 조정은 2023년 10월 이후 약 1년 반 만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오비맥주가 수입하는 맥주 브랜드도 출고가 인상에서 제외됐다. 롯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여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모든 강아지들을 사랑하고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 강아지의 날의 취지에 공감하여 후디스펫 영양제 등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후디스펫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여 이벤트와 알맞은 내용의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후디스펫 산양유초유케어’, ‘반려동물 이동 가방’, ‘하네스 가슴줄’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후디스펫은 모든 강아지들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세분화된 영양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후디스펫의 우수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오츠카(대표 박철호)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상주시민운동장과 문경영강체육공원에서 ‘2025 포카리스웨트 상주오픈 테니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포카리스웨트와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문경스포츠협회, 상주시테니스협회, 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가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주시체육회, 상주시의회, 문경테니스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테니스 종목의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개나리부(여자 신인) 144팀, 챌린저(남자 신인) 144팀, 국화부 96팀 등 총 8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국내 최고수준의 상금이 측정됐다. 또한 디아도라의 유니폼, 가방 등의 테니스 용품이 부상으로 제공되는 등 모든 참가자들에게 포카리스웨트 썬캡, 보틀, 분말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가그린 등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대회 현장에서는 경기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참가 선수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상주시, 디아도라, 포카리스웨트의 프로모션 부스를 통해 룰렛 이벤트,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포카리스웨트는 오랜 기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맥도날드가 최고 품질의 버거를 만드는 크루를 선발하는 전국 규모의 사내 경연대회 ‘그릴 마스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그릴 마스터 콘테스트’는 고객에게 최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하는 최고의 그릴 마스터를 선정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 총 3,887명의 그릴 마스터가 재직하고 있으며, 이들은 각자 매장에서 품질 유지, 크루 교육, 주방 운영 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해당 콘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조리는 물론 식품 안전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지식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기존 그릴 마스터들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3인이 한 팀으로 구성돼 식품 안전과 원재료 조리에 대한 지식, 실행력, 팀워크를 기준으로 평가 받는다. 해당 콘테스트는 지난 10일 매장 예선을 시작으로 지역 및 전국 단위의 본선으로 이어지며, 내달 최종 결승이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최종 우승 레스토랑팀은 소정의 상금과 우승 트로피, 그릴 마스터 기념 뱃지를 수여받는다. ‘그릴 마스터’는 맥도날드의 주방 구역인 ‘그릴’에서 패티를 굽는 절차는 물론, 번 토스팅, 포장 등 버거를 만드는 모든 과정에 대한 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가 맥주 테라의 새 모델로 배우 지창욱을 발탁하고 첫 TV 광고를 공개하면서 롯데칠성과 대결구도를 벌이고 있다. 20일 하이트진로는 테라 재활성화, 대세감 확대를 위한 캠페인 '테라 Jump Up 2025!'의 하나로 브랜드 모델을 변경하고 신규 TV 광고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배우 지창욱이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 등 여러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화제성이 높고 다양한 연령대에서 호감도가 높은 배우라고 설명했다. 지창욱은 첫 TV 광고 '청정한 하루'에서 테라에 젊고 활력 있는 이미지를 더한다. 동시에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테라의 청량함을 전달한다. 액션 배우와 사진작가, 직장인, 대학생 등 1인 4역을 소화하며 분주한 일상에서 테라로 피로를 푸는 청정한 순간을 그렸다. 이와 함께 '분주했던 하루가 청정하게 사라진다'는 나레이션과 함께 테라 TV 광고의 상징 토네이도, '강력한 리얼탄산 100%'라는 메시지가 등장한다. 지창욱이 테라를 청량하게 마시며 '이 맛이 청정라거다'라는 나레이션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6주년을 맞아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가 서울시 쪽방촌 주민을 위해 제철 과일·채소를 후원했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서울시와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쪽방촌 거주민에게 다양한 지원을 펼쳤다. 올해부터는 서울시 5대 쪽방촌 내 온기창고를 정기적으로 후원한다. 하이트진로는 정기 후원에 앞서 시범적으로 지난 19일 서울역 쪽방촌을 방문해 거주민에게 제철 식품을 지원했다. 사과, 한라봉, 냉이 등 과일 7종과 채소 250분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제철 식품 홍보와 판매 독려를 병행했다. 건강 취약자에게는 쪽방상담소 간호사들이 직접 찾아가 과일, 채소 패키지를 전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는 쪽방촌 후원을 위해 지분을 투자한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협업해 ‘온기창고 비타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프로젝트는 쪽방촌 주민의 건강과 고른 영양 섭취를 위해 제철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미스터아빠가 공수한 제철 식품을 당일 새벽 배송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서울시 5대 쪽방촌의 온기창고를 정기 후원해 이웃에게 따뜻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내달 '새로 다래'를 출시하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새로 다래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국산 참다래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다래 특유의 새콤달달함과 연한 연두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새로 살구’와 같은 12도의 일반 증류주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선보인 '새로 살구'를 포함한 기존 국내 시장의 다양한 과일맛 주류와의 차별화를 통한 새로움 부여와 새로 브랜드가 추구해 온 한국적인 특색을 강조하고자 국내산 과일 참다래 과즙을 첨가한 새로 다래를 새로운 라인업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려가요 ‘청산별곡’에 등장하는 다래는 과거에 우리 민족이 즐겨먹던 과일이다. 새로 다래는 제품 라벨에 과일나무와 '새로구미'를 배치하며 연속성을 이어감과 동시에 새로구미의 시선 방향, 새로 살구의 연핑크빛과 보색 관계인 연두빛을 전면에 내세우며 차별성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다양해진 소비자의 음주 트렌드에 맞춰 작년에 선보인 상큼달콤한 새로 살구에 이어 새콤달달한 새로 다래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새로 다래는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삼립이 빵 테두리까지 부드럽게 즐기는 ‘순백 우유 식빵’을 출시했다. ‘순백 우유 식빵’은 저온에서 오랜 시간 베이킹하는 LTLT(Low Temperature, Long Time) 공법을 사용해 기존 방식의 약 200℃보다 낮은 온도에서 30% 이상 오래 구워낸다. 수분 함유량이 높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테두리까지 하얗고 촉촉해 샌드위치・토스트 등 요리하기도 편하다. 1A등급 우유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고 당류 1g(100g 기준) 저당 제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편의점은 1인 가구 방문 층이 많은 만큼 소포장 형태(6입)로 판매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삼립 관계자는 “순백 우유 식빵은 삼립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적용해 테두리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앞으로도 품질은 물론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커피와 다크 초콜릿의 풍부한 맛을 라떼로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를 출시했다.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카누 커피에 진한 다크 초콜릿 풍미의 쇼콜라 블렌드를 더해 커피와 초콜릿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라떼 크리머를 함유해 풍부한 우유의 맛과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카누는 다양해지는 소비자 취향을 겨냥해 트렌디한 맛의 라떼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를 포함해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 등 총 9종의 카누 라떼 라인업을 갖췄다.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는 동서식품 제품 중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실시하는 실시간 식품정보 확인서비스(푸드QR)를 도입하였다.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 패키지에 인쇄된 푸드QR을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원재료명,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표시, 주의사항, 취급방법, 고객상담 안내 정보가 담긴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동서식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삼양식품이 지난해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반면 지난해에는 부진한 실적을 거둔 농심은 삼양식품에 처음으로 영업이익을 추월 당했다. 하지만 올해는 '신라면 툼바'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며 마케팅에도 힘을 쏟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이 지난해 4분기 출시한 신라면 툼바는 출시 2개월만에 1100만개 이상 팔린 신라면 툼바가 유튜브와 SNS에서 인기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출시 이후 두 달만인 지난해 11월부터 미국 공장에서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다. 3월 중에는 네덜란드에 유럽 법인을 설립해 유럽 진출을 본격화한다. 북미에서는 최대 유통 채널인 월마트도 입점한다. 북미 지역에서는 매운맛 위주인 불닭볶음면 오리지널보다 치즈 풍미가 첨가된 까르보불닭의 인기가 더 높다는 점에서 신라면 툼바는 매콤한 꾸덕함을 살려 까르보불닭과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다. 미국 외 글로벌 시장 진출도 이어지고 있다. 신라면 툼바는 이미 호주 최대 마켓인 울워스와 일본의 세븐일레븐 입점이 확정됐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설립할 '농심 유럽'을 통해서는 유럽 전역의 시장 공략에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