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5 히트상품(14)] 송산/올레 - 간편함에 영양까지 '올레 프리미엄 장조림 5종'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5년 히트상품 30선 육가공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육가공 부문에서는 송산/올레(대표 홍국열)의 '올레 프리미엄 장조림 5종'이 선정됐다.

 
송산/올레 - 올레 프리미엄 장조림 5종


표고버섯, 청양고추, 버터 가미 현대식 장조림...국내산 원재료, 인공 첨가물 無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농업회사법인 송산/올레(대표 홍국열)의 '올레 프리미엄 장조림 5종'이 간편하면서도 영양 만점 든든한 찬거리로 큰 사랑을 받았다.


송산/올레는 주로 쇠고기만 사용하던 전통 장조림 방식을 계승, 발전시켜 돼지고기, 닭가슴살까지 그 범위를 확대시키며 표고버섯, 청양고추, 버터를 가미한 현대식 장조림을 2014년 3월 출시해 월평균 1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레 프리미엄 장조림 5종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리기 위해 합성 보존료 및 착색료 등 일체의 인공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낸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제주도 한라산 해발 800미터 청정지역의 영실표고버섯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한우를 사용해 만든 '제주산 표고버섯 한우장조림'이 제일 인기가 있으며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이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청양고추 돼지고기장조림',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주산 표고버섯 닭가슴살장조림', 어릴 적 따뜻한 밥에 장조림과 버터를 넣어 먹던 향수가 있는 '버터 쇠고기장조림' 이다. 


올레 프리미엄 장조림 5종은 '본죽' 가맹점과 프리미엄 분식 체인점 '스쿨푸드', 주먹밥 프랜차이즈 전문점 '봉구스밥버거', 할인점 '롯데마트'에서 만날 수 있다.


송산/올레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장조림'이라는 미션아래 기존 B2B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재료와 안정된 품질로 인정받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국내 장조림 단일 시장의 규모는 비교적 작은 실정이지만 본죽 등 대형 업체와의 장기간 거래를 통해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와 품질로 소비자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