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5 히트상품(15)] 오뚜기 - 국민 5명중 1명이 맛본 '진짬뽕'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5년 히트상품 30선 면류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면류 부문에서는 오뚜기(대표 이강훈)의 '진짬뽕'이 선정됐다.

 
오뚜기 - 진짬뽕


출시 50여일만에 1000만개 팔려 프리미엄 짬뽕 시장 이끌어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지난 10월 선보인 ‘오뚜기 진짬뽕’ 이 국내 프리미엄 짬뽕 시장을 이끌며 출시 50여일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국민 5명중 1명이 오뚜기 진짬뽕을 찾았다는 얘기다.


오뚜기 진짬뽕은 진한 해물맛 소스로 맛을 낸 제품으로 기존의 라면 제품 보다 두껍고 넓은 면(3mm)을 사용해 더 쫄깃하고 탱탱하면서도 부드러운 중화면 특유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징어와 홍합, 미더덕 등 각종 해물과 야채를 센 불에 볶은 뒤 닭과 사골 육수로 우려내 국물이 개운하고 진하며 오징어와 게맛살, 청경재, 양배추, 당근, 파, 목이버섯, 미역으로 구성된 풍부한 건더기가 진짜 짬뽕의 맛을 더한다.


지난 10월 15일 출시한 오뚜기 진짬뽕은 출시 초기 전국의 주요 매장에서 소비자 시식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했고 제품을 접해 본 소비자들이 국내 주요 포탈사이트와 다양한 SNS 채널에 시식후기, 제품평가에 대한 글을 게재하면서 이슈 컨텐츠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소비자들은 ‘라면계의 허니버터칩이다.’, ‘진짬뽕 제대로 일냈구만, 해물맛 가득’, ‘역대급 라면 진짬뽕’, ‘불맛 제대로 살린 진한 해물소스 일품’, ‘대세맛네! 오뚜기 진짬뽕’, ‘마트 시식 후 바로 들고왔다.’, ‘역대급 최고 건더기’ 등 호평들이 쏟아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집의 대표메뉴인 짬뽕의 맛을 살린 제품” 이라며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시식행사는 물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