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5 히트상품(30)] 던킨도너츠-블루큐브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5년 히트상품 30선 프랜차이즈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49세 남,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프랜차이즈 부문에서는 던킨도너츠(대표 조상호)블루큐브가 선정됐다.

 

던킨도너츠-블루큐브

던킨도너츠에서 지난 5월 출시한 여름 시즌음료 '블루큐브'가 출시 3달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올 한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블루큐브'는 레몬 맛을 함유한 파란색 얼음으로 만든 음료로, 지구상 가장 오래 생존한 해조류인 스피룰리나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와 레몬 과즙이 함유된 새콤달콤한 얼음이 들어가 마지막까지 진한 레몬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큐브' 4종은 바다를 부유하는 푸른 빙하를 형상화한 '블루 빙하 크러쉬', 레몬 쿨라타와 푸른 블루큐브의 이색적인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블루 하와이안 크러쉬', 레몬 속 푸른 바다를 테마로 한 레몬 에이드인 '블루 레몬에이드', 그리고 소설가 헤밍웨이가 가장 좋아한 모히또의 맛을 블루큐브의 그라데이션과 함께 재현한 '블루 모히또 에이드'로 구성돼 있다.

 

던킨도너츠 측은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시원한 색감과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이라고 밝혔다. 또한,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인 '스머프'와 콜라버레이션 작업을 통해 스머프 이미지로 제작된 음료 슬리브와 아이스보틀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여 SNS 상에서도 화제몰이를 한 것 또한 큰 인기를 얻은 요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9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