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5 히트상품(24)] 동원F&B - 건강을 배가 '동원 건강한 참치'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5년 히트상품 30선 통조림 부문
셀레늄, 엽산, 오메가↑ 나트륨↓ 영양 초점...타깃 세분화 적중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통조림 부문에서는 동원F&B(대표 박성칠)의 ' 동원 건강한 참치'가 선정됐다.


동원F&B - 동원 건강한 참치


동원F&B의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는 마케팅이 성공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은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참치캔이다.


영양에 초점을 둔 ‘동원 건강한 참치 셀레늄엽산’은 여성건강에 좋은 셀레늄, 엽산 등을 추가로 더 담았다. 특히 150g 한 캔으로 셀레늄은 성인 1일 섭취기준의 90%, 엽산은 6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활력을 강조한 ‘동원 건강한 참치 오메가369’는 참치가 풍부하게 갖고 있는 오메가3에 들깨유, 해바라기유 등을 통해 오메가6와 오메가9까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균형있게 담은 남성들을 위한 참치다.


‘동원 건강한 참치 저나트륨’은 감마올리자놀이 풍부한 현미유를 담았으며 동원만의 나트륨저감화 기술력을 통해 나트륨 함량을 낮춰 아이들이 먹기에 좋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엄마참치(셀레늄엽산), 아빠참치(오메가369), 아이참치 (저나트륨)로 각각 가족 구성원별로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 온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타깃을 세분화하고 그에 맞는 참치의 건강성을 집중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은 판매 증가에 한 몫했다.


동원F&B 김성국 과장은 "이미 소비자들은 참치를 건강한 식품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더 건강한 참치를 만들면 어떨까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하게 됐다"며 "현재 국내 소비자층이 다양해지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타깃을 좀 더 나누고 그 타깃에 맞는 맙춤형 건강제품을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했다"고 설명하고 "완구업체 레고, 기저귀시장. 분유시장 등의 사례를 보고 참치에 가장 어울리는 타겟 세분화를 가족구성원으로 정해 건강한참치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100세 시대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오래 살 것인가가 화두가 됐고 이를 위해 영양이 높은 음식을 균형감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 됐다"면서 "유럽이나 일본 같은 선진국들은 참치를 우니라나보다 더 많이 먹고 건강함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좀 더 동원참치를 많이 드시고 영양과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원F&B는 앞으로 시니어, 여성 등을 타겟으로 건강한 참치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9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