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5 히트상품(19)] 로가닉 - 사포닌 인삼 60배 삼채 들어간 '삼채김치'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5년 히트상품 30선 전통식품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5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 이 조사 항목으로 29개 업체의 30개 품목이 뽑혔다. 전통식품 부문에서는 로가닉(대표 윤영학)의 '삼채김치'가 선정됐다.


로가닉 - 삼채김치


로가닉(대표 윤영학)의 삼채김치는 2년여에 걸친 연구 끝에 탄생됐다. 삼채김치는 사포닌이 인삼의 60배, 식이유황이 마늘의 6배에 이르는 ‘삼채’를 갈아 넣었다.


삼채는 히말라야 산맥의 미얀마 산자락 해발 1400~4200m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인삼·마늘·부추·파 등을 합친 것처럼 달콤하고 쌉쌀하며 매콤하다.


삼채김치는 발효에 의한 유산균과 삼채의 좋은 성분이 어우러져 1년이 지나도 김치가 군내 없이 아삭아삭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배추는 물론이고 김치에 들어가는 부재료까지 모두 100% 국내산으로 담가 소소한 재료에까지 정성을 기울였다.


로가닉은 최근 삼채김치 특허 출원까지 마쳤으며 국내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판매하는 것은 물론 향후 중국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9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