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7 히트상품(24)] 삼양사 - 큐원 '상쾌환'

누적 판매량 1000만 포 돌파, 환 형태 숙취해소 제품 중 3년째 부동의 1위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7년 히트상품 25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7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삼양사 - 큐원 '상쾌환'

삼양사(대표 문성환)의 큐원 '상쾌환'이 누적 판매량 1000만 포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0개월 동안에만 600만 포 판매 기록을 돌파했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12월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당시 마시는 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는 이색적이였다. 삼양사는 뒤늦게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당시 '응답하라 1988'로 가장 핫했던 혜리를 모델로 발탁해 시장을 적극 공략했다.

상쾌환은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 중 3년째 부동의 1위를 유지하며 환 형태 숙취해소 제품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환 제형으로 1회분씩 개별 포장돼 가방이나 포켓에 간편하게 휴대했다가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인기 비결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유효성분을 고농축해 숙취해소가 빠르다. 

삼양사 관계자는 “휴대가 간편하고 빠른 숙취해소를 위해 상쾌환을 찾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다"며 "자체 조사 결과, 한번 경험한 소비자의 재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손잡고 백설 BBQ소스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바비큐 전문 다이닝 레스토랑 ‘유용욱바베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유용욱 소장과 함께 ‘백설 BBQ소스 4종’을 출시했다. 유용욱 소장은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부문에서 약 9년간 근무하다 바비큐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퇴사를 결심, 국내 대표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을 탄생시킨 성공 신화의 장본인이다. 이미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며 반년치 예약이 마감되는 등 외식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유 소장은 친정과도 같은 CJ제일제당과 대형 콜라보 프로젝트를 준비했고, 그 결실로 ‘백설 BBQ소스 4종’을 선보이게 되었다. 백설X유용욱바베큐연구소 BBQ소스는 그동안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4종으로 구성됐다. 유용욱 소장의 소갈비 BBQ소스를 모티브로 한 ‘시그니처 비프립 바베큐 소스’, 닭고기와 돼지고기에 두루 어울리는 '스모크 치킨 앤 포크 바베큐 소스', 멕시코 훈연고추인 치폴레로 맛을 내 바비큐 요리와 잘 어울리는 '치폴레 스파이시 디핑소스,' 그리고 해산물 및 채소에 색다른 풍미를 더할 수 있는 ‘그릴드 씨푸드 앤 베지 바베큐 소스’ 등이다. 특히 캠핑장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