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7 히트상품(25)] SPC삼립-'삼립호빵'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7년 히트상품 25선 제과 부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7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과부문에서는 SPC삼립의 '삼립호빵'이 선정됐다.


SPC삼립-'삼립호빵'

SPC삼립의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인 ‘삼립호빵’ 신제품 8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측은 개그맨 김생민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올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것을 주효한 것으로 내다봤다.


대표제품인‘꼬꼬호빵 매콤닭강정’은 쫄깃한 빵 속에 매콤달콤한 간장 소스 양념을 버무린 닭고기 볼을 넣은 호빵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다.


식사대용 콘셉트의 제품도 선보였다. 고구마앙금과 단팥을 가득 넣은 ‘고구마 통통 호빵’과 고소한 옥수수빵에 통단팥이 가득 들어간 ‘옥수수 통통 호빵’은 속을 든든하게 해 줘 바쁜 아침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좋다.


편의점을 자주 방문하는 젊은 층을 겨냥한 독특한 제품도 내놨다. 마카로니와 고소한 치즈를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맥앤치즈 호빵’과 닭가슴살과 매콤 달콤한 소스를 조화롭게 버무린 ‘양념치킨 호빵’, 달콤한 카라멜 앙금을 가득 넣은 ‘모리나가 호빵’ 등은 편맥족(편의점 맥주족)의 간단한 맥주 안주나 아이들의 든든한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짬뽕, 짜장 등 중화요리로 속을 채운 제품도 있다. ‘불짬뽕 호빵’과 ‘불짜장 호빵’으로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을 살린 중화풍 호빵이다. 


SPC 삼립은 신규광고를 케이블 방송과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광고영상은 ‘편의점 간식의 새로운 강자’ 콘셉트로 최근 합리적인 소비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개그맨 김생민이 신제품을 유쾌하고 재치 있게 표현했다.


한편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겨울철 빵인 ‘삼립호빵’은 출시 후 지금까지 46년간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삼립호빵의 누적판매량은 58억 개에 이른다. 현재까지 팔려나간 호빵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14.5바퀴 돌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 산을 약 3만2,775회 오르내릴 수 있는 양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