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이주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

"가축질병 청정화와 축산식품 안전성 확보 한 마음 한 뜻"

축산인 가족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2년 임진년 (壬辰年) 한해를 보내고 계사년(癸巳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3년 새해에는 우리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축산인 가족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국내 축산업은 한.미, 한.EU, 한.중 FTA 체결 등 국제화·개방화 시대의 가속화와 함께 국제곡물가 상승, 가축분뇨 해양배출 금지, 환경·동물복지 규제 강화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차례에 걸쳐 발생한 구제역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는 온 국민들의 축산물에 대한 불안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환경속에서 국내 축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은 가격.품질 경쟁력에 앞서 철저한 사양.위생관리를 통한 구제역 등 악성가축전염병이 발생하지 않는 질병청정화와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으로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공급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길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새해 들어 방역·위생·검역·유통관리사업을 소비자 중심에서 하나하나씩 내실 있게 실천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구제역 백신 청정국 인증 및 HPAI 청정국 지위를 계속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가축 위생·방역의 목적인 생산자와 소비자의 공동보호를 위하여 양축농가 및 축산관련 기관·단체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축산업의 앞날을 힘차게 열어 나간다면 ‘가축질병 청정화와 축산식품의 안전성 확보’는 반드시 이루어 질 것입니다.


무한경쟁체제에 따른 축산선진국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위생방역본부는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며 확실한 예방, 엄정한 검색, 강력한 근절이라는 행동규범을 실천함으로써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한 봉사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에 충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계사년 새해!
 

축산인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7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