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상리뷰] 여름방학 삼시세끼 걱정 뚝...영양.맛은 물론 간편한 한 끼 제품

오뚜기 '토마토 하이라이스', 제주소반 '흑돼지 마파두부', 롯데푸드 '토마토 비프카레'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여름방학이면 부모들은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오늘은 또 뭘 해먹어야 하나'...삼시 세끼를 챙겨야 하는 것도 버거운데, 영양과 맛까지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간편하지만 전문점의 맛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은 어떨까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오뚜기 '토마토 하이라이스', 제주소반 '흑돼지 마파두부', 롯데푸드 '토마토 비프카레' 입니다.


오뚜기 '토마토 하이라이스'는 데미글라스소스에 지중해산 완순 토마토를 사용해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바질, 로즈마리, 월계수잎 등 허브믹스를 더해 은은한 허브 풍미를 살렸습니다.


제주소반 '흑돼지 마파두부'는 제주산 흑돼지에 국내산콩 100% 두부를 사용했습니다. 제주 돼지의 고소함과 제주 두부의 부드러운 담백함, 여기에 마파두부의 매콤달콤한 맛이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궈줍니다.


롯데푸드 '토마토 비프카레'는 큐민, 클로브, 로렐 등 20가지 향신료를 블렌딩해 매콤하면서도 입체적인 카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토마토, 과일 퓨레 그리고 볶은 양파를 조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습니다.


조리를 한번 해볼까요.


오뚜기 '토마토 하이라이스'는 가정에 있는 채소, 고기 등 원하는 재료를 이용해 조리하면 됩니다. 소고기와 토마토, 양파를 준비했습니다. 먼저 양파와 소고기를 볶고 하이라이스 고형분, 물을 넣고 끓이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하이라이스를 밥 위에 올리고, 각자 취향에 따라 스크램블 에그를 얹어 먹어도 됩니다.


조리법은 어렵지 않았지만 물량과 야채 양은 원하는 인분 수에 따라 잘 조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양은 1인분씩 낱개로 포장돼 있어 정량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은 어떨까요.


토마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습니다.


제주소반 '흑돼지 마파두부'도 조리해 보겠습니다.


흑돼지 마파두부는 밀키트 제품으로 마파두부에 필요한 고기, 두부, 야채 등 모든 재료가 진공 포장돼 있어 집에 있는 밥만 별도 준비하면 됩니다. 먼저 고기, 양파, 대파를 볶아주고 소스와 두부, 물을 넣고 끓은 후 전분물을 두르고 저어주면 완성! 밥 위에 올려 먹으면 됩니다. 순서에 맞게 조리하면 돼 요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은 어떨까. 


2인분 기준 적정량이었고, 밥이나 다른 요리와 곁들여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고 풍미가 깊고 재료의 식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롯데푸드의 '토마토 비프카레'는 액상 레토르트 형태로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제품 절취선 대로 잘라 전자레인지에 약 1분간 조리하면 됩니다. 조리된 카레는 밥이나 파스타, 돈까스, 우동 등 원하는 음식에 조합하면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밥 위에 올려봤는데요. 1인분 정량에 담백한 카레 느낌으로 깔끔합니다.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