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리뷰] 만두 어디까지 먹어봤니?...편의점 이색만두 4종 비교

롯데푸드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 해태 '고향만두 치즈갈비교자'
GS25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 수향식품 '한입 갈비만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만두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고향만두? 비비고? 아니면 설날에 떡국과 먹는 만두?


명절이면 만두를 몇 백개 빚은 기억이 떠올르는데요. 먹을 때는 너무 맛있는 음식이지만 갖가지 속 재료를 다지고 물기를 짜내고 집에서 해 먹기에는 손이 많이가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요즘 이렇게 만두를 직접 해드는 분 잘 없죠?


요즘에는 워낙에 시판 만두도 맛있게 나옵니다. 시판 만두의 기억을 떠올려 보면 해태 고향만두가 떠오릅니다. 그 딱딱함이란. 누구나 경험해 보셨을꺼예요. 만두피 끝부분이 어찌나 딱딱한지. 그리고 CJ의 비비고 만두를 먹어보곤 신세계 였습니다. 한동안 줄기차게 비비고 만두를 사 먹었죠.


만두도 계속 진화합니다. 다양한 속재료를 활용한 만두부터 최근에는 얇은 만두피까지. 편의점에서는 대형마트에서 보지 못한 다양한 종류의 냉동만두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전용 이색 만두를 가지고 왔습니다.


잠실맛집 군산오징어와 의성마늘의 만남 롯데푸드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
치즈와 갈비의 환상적인 조화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 치즈갈비교자 렌지용'
불맛이 살이있는 매콤한 맛 풀무원식품-GS25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
맛있는 갈비가 한입에 가득 수향식품 '한입 갈비만두'

 

용량/가격/원재료

 


첫번째 제품은 롯데푸드의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입니다. 이 제품은 30년 전통 잠실 맛집 군산오징어의 비법양념장으로 매콤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예요. 오징어를 듬뿍 넣어서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고 합니다. 오징어 10.31% 들어있어요. 오징어는 칠레산, 돼지고기 국내산 사용했습니다. 용량은 140g, 가격은 3800원 입니다. 나트륨 570mg. 오늘 리뷰 네 가지 제품 중 가장 비쌉니다.

 


두번째 제품은 해태제과식품의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입니다. 이 제품은 매콤한 갈비와 고소한 치즈 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포장지에 '스팀팩으로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라고 써있는데요. 이게 뭘까요? 별다른 설명이 없어요. 보통 봉투 일정 부분을 뜯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는데 이 제품은 그냥 봉지째 넣어요. 포장지 자체가 스팀팩이라고 하는 걸까요? 돼지갈비살, 돼지고기 국산입니다. 용량은 144g, 가격은 2900원 입니다. 나트륨은 490mg. 

 


세번째 제품은 풀무원식품-GS25의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입니다. 이 제품은 풀무원과 손잡고 개발한 제품이예요. 최근 풀무원은 얇은피 만두를 내놔 주목을 받았죠. 풀무원 만두하면 물만두만 기억나는데 얇은피 만두 출시 이후 장바구니에 담아왔으니 어느 정도 성공한듯 합니다. 만두업체들도 잇따라 얇은피 만두를 경쟁적으로 내놓았죠. 


짬뽕육즙만두는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과 돼지고기를 넣고 공화춘 짬뽕의 맛을 소스로 구현한 제품입니다. 공화춘은 100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최초의 중국 음식점이죠. 한국식 중국 음식의 역사를 써 내려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런 공화춘의 역사를 담은 제품입니다. 100년의 맛을 간편식 한 그릇에 담을 수 있을까요?


돼지고기(국내산) 함량이 21.97%로 네 제품 중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징어는 7.32% 페루산 입니다. 나트륨은 710mg으로 가장 높네요. 용량은 150g, 가격은 3700원 입니다.

 


네번째 제품은 수향식품의 '한입 갈비만두'입니다. '맛있는 갈비가 한입에 가득~'이라는 컨셉으로 돼지고기와 야채로 소를 듬뿍 채워 만든 가정식 갈비만두입니다. 돼지고기 20.72%, 돼지갈비살 12.95% 들어 있습니다. 국내산입니다. 용량은 180g, 가격은 2600원 입니다. 네 제품 중 용량이 가장 많고 가격도 가장 저렴합니다. 나트륨 425mg입니다. 


용량(높은순) :  
수향식품 '한입 갈비만두' > GS25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 >  해태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 > 롯데푸드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 


가격(높은순) : 
롯데푸드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 > GS25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 > 해태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 > 수향식품 '한입 갈비만두' 


나트륨 함량(높은순) :  
GS25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 > 롯데푸드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 > 해태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 > 수향식품 '한입 갈비만두' 

 

조리법

 


조리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포장지 끝을 살짝 찢은 후 전자레인지에 각 조리시간에 맞춰 조리하면 됩니다.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를 제외하고는 용기가 있어 그릇이 필요하지 않아 편했습니다. 조리팁은 조리시 포장지 안에 물을 약 1~3스푼 정도 넣고 조리하면 더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것마저 귀찮아서 그냥 돌렸네요. 

 

 

 


군산오징어만두 : 덜 매운 군산오징어 소스 맛입니다. 맵지 않았고 기존에는 먹어보지 않은 만두라 신선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오징어 식감이 생각보다 덜 했습니다. 만두는 4개가 들어 있는데, 다른 만두에 비해 개수로는 적지만 그대신 만두가 큼직해 속도 꽉 차 있어 좋았습니다. 만두피 두께도 적당해 만두피가 만두소의 맛을 해치는 일은 없었습니다.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 : 제품 포장지에 그림처럼 늘어지는 치즈는 다 어디간거니? 전자레인지에서 막 꺼냈을때 뜨거울때 치즈가 가늘게 아주 잠깐 늘어지다 사라졌습니다. 매운음식과 치즈는 환상궁합인데, 기대 이상 이하도 아닌...so so 기름기가 많아서 먹다보면 입 안에 기름 맛이 느껴집니다. 만두피의 밀가루 맛이 느껴지네요.ㅡ.ㅡ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 : 풀무원이 만들어서 일까요. 만두피가 가장 얇았습니다. 입 안에서 육즙 팡팡까지는 아니여도 어느 정도 육즙이 나옵니다. 짬뽕 국물이 입 안을 감싸긴 합니다. 가장 매콤합니다. 매운 짬뽕을 먹는 느낌입니다. 100년 전통의 맛을 담을 순 없지만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한입 갈비만두 : 간이 다소 심심합니다. 어린 아이 입에도 심심한지 간장을 찍어 먹더군요. 네 제품 중 만두피가 가장 두꺼웠습니다. 기억에 남을 만큼 인상적인 맛은 아닙니다. 만두소는 알찬 편입니다. 

 


황기자의 맛 : GS25 '공화춘 짬뽕육즙 만두' > 롯데푸드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 > 수향식품 '한입 갈비만두' > 해태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 


*푸드투데이 리뷰에 소개되는 제품은 '광고', '협찬'을 통해 작성되지 않습니다.

 

이 리뷰를 영상으로 보고싶다면☞클릭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마이셰프, 영탁모델 얼굴 담긴 프리미엄 밀키트 ‘탁셰프 세트’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7일부터 ‘탁셰프 세트’ 프리미엄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트는 마이셰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선별했으며 영탁모델 얼굴이 담긴 프리미엄 패키지로 출시했다. 탁셰프 세트 2종은 마이탁세트(△감바스알아히요, △하우스비프스테이크), 셰프탁세트(△르네프렌치스테이크, △쉬림프로제파스타)으로 구성돼 있다. 탁셰프 세트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탁셰프 세트’를 구매하면, 탁셰프 포토 필름 4종 중 랜덤으로 1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오는 11일~30일까지 ‘포토 필름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셰프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마이셰프 #탁셰프포토필름 해시태그를 입력해 포토 필름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 5명에게는 영탁 커플 앞치마를 증정한다. 마이셰프 밀키트는 손질된 신선한 식재료와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소스, 간편 레시피와 함께 제공하는 요리용 패키지 상품이다. 마이셰프는 국내 밀키트 기업으로 HACCP 인증 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부문 국제규격인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까지 획득하여 제품의 안전한 위생관리와 더불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