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상 리뷰] 보양식도 집에서 간편하게...SPC삼립 ‘효계 숯불 닭갈비', 하림 ‘누룽지 닭백숙’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무더운 여름 보양식하면 '삼계탕'을 첫 손에 꼽으실 텐데요. 닭고기는 따뜻한 성질에 소화가 잘되고 양질의 단백질과 콜라겐으로 대표 보양식 식재료로 꼽힙니다. 


오늘 소개할 신제품은 닭고기를 활용한 SPC삼립의 ‘효계 숯불 닭갈비’3종과 하림의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 입니다. 


SPC삼립의 ‘효계 숯불 닭갈비’ 3종은 맛집 트렌드 데이터에서 추출한 신사동 가로수길 대표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曉鷄)’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효계는 세계 3대 요리학교 출신 청년 쉐프가 운영하는 합정 닭꼬치구이 맛집 '쿠이신보'가 2020년 오픈한 숯불 닭갈비 전문점입니다.


하림의 ‘누룽지 닭백숙’도 살펴볼까요. 이 제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끓이기만 하면 삼계탕을 즐길 수 있게 만든 밀키트 제품입니다.


먹기 편하게 자른 신선한 닭고기 한 마리와 진한 국물 맛을 낼 치킨스톡, 몸에 좋은 국산 한약재 5종이 담긴 티백과 누룽지까지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조리를 한번 해볼까요.


하림의 ‘누룽지 닭백숙’ - 흐르는 물에 닭고기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냄비에 물 1L를 넣고 닭고기와 황기백숙용 티백, 누룽지, 치킨스톡을 넣고 닭고기가 익을 정도로 충분히 끓입니다. 조리 난이도는 요리 초보자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보글 보글 잘 끓고 있는데요. 누룽지가 들어가서 인지 구수한 향이 풍깁니다~ 닭고기가 충분히 익은것 같은데요. 그릇에 옮겨 담아볼께요.


SPC삼립의 '효계 숯불 닭갈비'도 조리해 보겠습니다. 이 제품도 어려울게 없습니다. 준비된 후라이팬에 중불로 익혀주기만 하면 됩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진거 보이시죠? 


효계 숯불 닭갈비는 효계 만의 특제 소스로 양념한 닭 특수 부위를 참숯에 훈연해 깊은 풍미와 감칠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은 어떨까요?

 

우선, 하림의 ‘누룽지 닭백숙’ 먼저 한 입해보겠습니다.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누룽지가 들어가 구수하고 닭 잡내가 전혀 나지 않네요. 양은 한 명이 먹기에 아주 충분한 양입니다. 2명이 먹어도 될 정도네요. 


SPC삼립의 '효계 숯불 닭갈비'는 어떨까요. 식감이 쫄깃하네요. 닭 잡내가 전혀 없고요. 여름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먹기 안성맞품 입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을것 같고요. 술 안주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양은 1인분 정량이예요. 2인이 먹기에는 부족하네요.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