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0 (월)

식품

[리뷰] 불티나게 팔린다는 '편스토랑' 이경규의 마장면 먹어보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개그맨 이경규 씨가 '꼬꼬면'에 이어 '마장면'으로 또 히트를 쳤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이경규 마장면이 첫 우승을 거머쥐며 16일부터 편의점 CU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시 첫 날 5만개 이상 판매되며 간편식품 카테고리 내 역대 최다 하루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CU 맴버쉽 어플인 포켓CU를 통한 예약 주문 서비스로 판매한 1000개 물량은 판매 시작 약 3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하네요.


마장면은 이경규 씨가 대만의 유명 식당의 레시피를 직접 배워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상품입니다. 국내 쌀 소비 촉진에 이바지하고자 국산 쌀로 만든 쌀면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편의점 CU로 달려갔습니다. 입구부터 편스로탕 마장면 포스터가 붙여 있네요. 매대 한 가운데 가장 잘 보이는 곳에서 마장면을 찾았습니다. 혹시나 품절이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이네요. 가격은 3200원. 싸지는 않네요.


먹기 전 제품에 대해 살펴봅니다. 제품 구성은 용기면에 면발과 마장면소스, 나무젓가락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용량은 350g, 국산 쌀(95%)을 이용해 면을 만들었네요. 마장면소스에는 물엿, 참깨페이스트, 동치미농축액 등이 들어갑니다. 청오이 역시 국산입니다.



영양정보 표시가 없어 칼로리는 얼마인지, 나트륨은 얼마인지는 알 수 없네요.


그럼 이제 조리를 해볼까요. 조리라고 말할 것도 없네요. 조리법이 나와 있지 않아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뚜껑을 열고 전자레인지에 30~40초 돌려서 마장면소소와 잘 비벼 먹으면 됩니다.



뚜껑을 여니 납작하고 넓은 두툼한 면발이 보입니다. 뚜껑을 열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더 맛있다고 해서 뚜껑을 열고 40초 돌립니다. 잘 돌려진 면발에 마장면 소스를 넣고 비빕니다. 소스는 되직한 느낌입니다. 잘 안비벼질것 같은데 계속 비비니 소스가 면발에 잘 베이는 느낌입니다. 비비는 중간 중간 소스의 향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근데 면발은 왜 이럴까? 전자레인지에 돌렸는데도 부드러운 느낌은 없고 비벼지는 과정에서 끈어집니다.



드디어 시식 시간~ 땅콩소스를 평소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달달하면서고 고소한 맛~ 그렇지만 끝 맛은 맵습니다. 계속 먹으니 물을 찾게 됩니다. 소스는 맛있네요~ 인정!!! 하지만 면발은 너무 아쉽네요. 딱딱한 떡국떡이나 떡볶이떡을 먹는 식감이랄까. 혹시나 싶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더 돌려봅니다. 하지만 똑같습니다. 뚝뚝 끈어지는 면발, 부드러움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네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면발에 마장면소스를 비벼 먹으면 더 좋을듯. 우동면발에 비벼먹고 싶네요~ 집에 오이도 있다면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듯 합니다.


마장면...면발은 아쉽지만 소스는 맛있다!!


1. 용량/가격


350g, 3200원


2. 원재료


한면칼국수(쌀95%), 마장면소스27.55%
한면칼국수(쌀(국내산), 곡류가공품(감자전분:폴란드산), 정제소금), 마장면소스(물엿, 참깨페이스트(참깨페이스트:중국산), 설탕, 동치미농축액(동미치엑기스(동치미농축액(무:국산))), 땅콩버터), 청오이(국산), 참기름, 미강유혼합액


3. 영양정보


영양정보 표시 없음.


이 리뷰를 영상으로 보고싶다면 ☞ 클릭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정세균 총리에게 거는 기대
문재인 정부에 두 번째 총리로 정세균총리가 취임하였다. 국회청문회 과정에서 국회의장의 경력이 걸림돌이 되었으나 국회의 동의를 얻어 공식적으로 총리로 임명된 데 대하여 축하를 드린다. 오늘 취임사에서 "경제 활성화와 국민 통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각이 중심이 돼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자"고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신임 총리에게 국회와 야당과도 대화로 소통하면서 서로 협력과 타협하기를 바라고 대통령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줄 분이라서 기대가 크다고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는 올 한해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매진해 줄 것과 특히, 과감한 규제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달라고 내각에 주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를 맞아 국민들은 그간 정부가 혼선을 빚어온 여러 정책이 제대로 수정되고 20대 국회의 마감과 21대 국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새 총리에 대한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 정총리는 산업자원부 장관과 국회의장을 역임한 바 있어 정치에 대한 균형 감각과 실물경제에 해박한 분이라서 현재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정치와 경제 등의 난제를 가장 슬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