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중에서도 화제를 모은 3제품을 데리고 왔습니다. 먼저, 편레스토랑 네 번째 메뉴 '파래탕면'입니다. 먹방으로 유명한 개그맨 이영자가 개발한 제품입니다. 지난 1월 25일 출시 이후 3주 연속 컵라면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편의점 컵라면 판매 1위 육개장 사발면 보다 무려 20.7%나 높은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두번째는 하얀국물 라면인 '꼬꼬면'으로 라면업계 돌풍을 일으킨 이경규의 '꼬꼬밥' 입니다. 다섯 번째 출시 메뉴로 출시 2일 만에 즉석덮밥 카테고리에서 매출.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단백질의 보고 '달걀'을 활용 메뉴죠. 이정현이 선보인 여섯 번째 출시 메뉴 '달걀덮밥(수란덮밥)' 입니다. 자신의 만능 간정을 활용했는데요. 식감을 살린 낙지에 만능 달걀장을 더해 심사위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오늘의 맛, 편스토랑 인기 제품 파래탕면, 꼬꼬밥, 수란덮밥 3종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산 파래사용 이영자의 '파래탕면'
100% 우리닭 이경규의 '꼬꼬덮밥'
그 언니의 만능간장소스로 맛 낸 이정현의 '수란덮밥'
1. 용량/가격
파래탕면 : 103g, 1500원
꼬꼬덮밥 : 239g, 3500원
수란덮밥 : 348g, 4200원
가격은 비싼 편입니다. 비슷한 제품군과 비교해 가격을 살펴보면 팔도 왕뚜껑(110g) 940원, CJ치킨마요덮밥(233g)이 2980원, 오뚜기 컵밥 춘천닭갈비덮밥(280g) 268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은 국내산 재료 사용으로 인한 원재료 차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2. 원재료
파래탕면 :
면 중 파래 0.4%(국내산), 스프류 중 오징어 1.3%, 꽃게 2.6%, 새우 1.4%, 파래 4.0%(국내산) 함유(건조물기준)
꼬꼬덮밥 :
멥쌀(국산), 닭고기 11.5%(국내산), 간장 3.7%
수란덮밥 :
쌀(국산), 덮밥소스25.86%(혼합간장17%, 유자쵸파2%(유자50%, 국산)), 수란 12.93%(계란:국산)
편스토랑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는데요. 이를 통해 국내산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수익금은 결식아동에 기부합니다. 안그래도 요즘 많은 농가들이 어려움에 처해있는데 참 좋은 기획 의도네요.
3. 영양정보
파래탕면
440kcal, 나트륨 1730mg, 탄수화물 64g, 당류 2g, 지방 16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10g
꼬꼬덮밥
415kcal, 나트륨 710mg, 탄수화물 64g, 당류 11g, 지방 1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2g, 콜레스테롤 25mg, 단백질 15g
수란덮밥
445kcal, 나트륨 1120mg, 탄수화물 80g, 당류 7g, 지방 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5g, 콜레스테롤 365mg, 단백질 16g
파래탕면은 라면류이다 보니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 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에 따르면 컵라면 나트륨의 평균 함량은 1505mg으로 봉지면 평균 1640mg에 더 가깝습니다. 수란덮밥은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편인데, 이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계란 때문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4. 제조사
파래탕면
팔도
꼬꼬덮밥
씨제이제일제당
수란덮밥
행복한백미밥.덮밥소스 : 시아스, 수란 : 세양, 갈아만든생와사비 : 주비푸드
5. 조리법
파래탕면
뚜껑을 열고 분말 스프 건더기 스프를 넣어줍니다.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어줍니다. 뚜껑을 닫고 약 3분 후 잘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꼬꼬덮밥
전자레인지 조리법 - 간장닭고기를 조리선 절취선까지 잘라 세워서 햇반과 같이 전자레인지에 데워줍니다. 마라마요와 크리스피어니언은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지 마세요. 컵용기에 햇반과 간장 닭고기, 마라마요를 넣고 비벼준 후 덮밥 위에 크리스피어니언을 뿌려 먹으면 됩니다.
수란덮밥
전자레인지 조리법 - 용기에 밥과 소스를 개봉해 넣고 뚜껑을 살짝 덮어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2분 데운 후 잘 섞습니다. 잘 섞인 덮밥 한 쪽에 수란을 넣고 조금씩 섞어가면서 먹습니다. 기호에 따라 와사비를 넣어 먹으면 됩니다. (수란 껍질 깔때 주의하세요. 물이 흘러 나옵니다~)
6. 맛
파래탕면
파래를 넣어 면이 초록색입니다. 딱 봐도 특이해요. 특이한 면 색감과는 달리 면 식감은 기존 컵라면 면발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파래 향이 날듯 말듯 아주 미세하게 나기는 합니다. 국물과 먹는다면 느껴지지 않아요. 저는 면 보다 국물이 더 좋았습니다. 충남에서 유명한 게국지를 착안해 만든 제품이라 꽃게, 바지락,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을 넣어 국물을 우려냈습니다. 때문에 국물이 기존 라면 국물처럼 아주 자극적이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게국지 국물 맛이 나는듯 했습니다. 면 보다 국물에 한표!!
꼬꼬밥
치밥에 마요네즈를 섞은듯한 맛이 였습니다. 닭고기가 큼직하게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예요. 달착지근해 아이들도 좋아할 맛입니다. 우리가 흔히 상상할 수 있는 맛 입니다. 다시 또 사먹기에 타사 컵밥에 비해 가격이 좀.
수란덮밥
꼬꼬덮밥이 흔히 상상할 수 있는 맛이라면 수란덮밥은 흔히 상상할 수 없는 맛입니다. 수란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 듯 합니다. 비린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조금 거북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건더기는 큰 편 입니다. 계란의 비린 맛을 잡고 싶다면 와사비와 같이 먹는걸 추천합니다. 훨씬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제품도 두번 사먹을 정도로 큰 매력은 못 느꼈습니다.
황기자의 맛 : 파래탕면 > 꼬꼬밥 > 수란덮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