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상리뷰] HMR로 즐기는 간편.든든 한 끼...CJ 'BIG 컵반', 대상 청정원 '고기짬뽕탕'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무더운 여름 불 앞에서 오랜 시간 요리하기도 쉽지 않은 일이죠. 때문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끼에 눈길이 갑니다. 전자레인지로 뚝 딱! 가정간편식으로 차린 한 끼는 어떨까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CJ제일제당의 'BIG 컵반'과 대상 청정원의 '고기짬뽕탕' 입니다. 

 

대상 청정원의 고기짬뽕탕은 사골육수로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인데요. 향미유와 볶음고추 양념에 볶아낸 국내산 돼지고기, 표고버섯, 대파, 죽순 등의 재료를 진한 육수에 넣어 얼큰한 불맛을 살렸습니다. 함께 출시된 사천식마라탕은 정통 마라 양념을 넣은 육수에 푸주, 죽순 등의 채소가 들어 있습니다.

 

햇반 BIG 컵반은 MZ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존 ‘햇반컵반’에서 밥, 토핑, 소스양을 30% 늘린 제품입니다. 그 중에서도 '치즈닭갈비덥밥', '간장삼겹덥밥', '김치날치알밥' 3종을 데리고 왔습니다.

 


조리를 한번 해볼까요.

 

조리라고 할 것도 없이 냄비에 넣고 데우기만 하면 끝! 아주 간편합니다. 건더기가 상당히 푸짐합니다. 전체적인 양은 일반 국 그릇에 담으면 딱 맞는 양으로 한 끼용으로 적당합니다.

 

은 어떨까요.

 

시골에서 먹던 시래기 국밥의 맛이 나면서 전통 음식의 느낌이 납니다. 알싸한 매운 맛이 입맛을 사로 잡고 감칠맛이 좋네요. 우리나라의 국밥의 맛을 잘 살린것 같습니다.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1인 가구 식사나 술 안주로 제격이란 생각이 듭니다.

 


CJ제일제당의 'BIG 컵반'도 한번 살펴볼까요.


치즈닭갈비덮밥을 살펴보겠습니다. 구성은 밥과 닭갈비덮밥 소스, 치즈시즈닝, 김, 깨가 구성돼 있습니다. 이 제품은 소스와 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끝! 조리 난이도랄게 없죠.

 

전자레인지에 돌린 밥과 소스, 치즈시즈닝을 넣고 잘 섞어주고, 김과 깨를 솔솔 뿌리면 완성됩니다. 양은 1인분 정량, 공기밥 한 그릇입니다. 많이 먹는 사람은 다른 요리와 함께 먹으면 적당할 것 같네요.

 

 

은 어떨까요.


달달하고 고소합니다. 간도 적당하네요. 식감은 쫄깃쫄깃하니 부드러웠습니다. 젊은 세대가 즐겨 먹을 수 있는 맛이랄까요. 라면이나 국.찌개와 함께하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을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4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한국형 채식 즐겨요” 오뚜기X두수고방, ‘두수고방 컵밥·죽’ 8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전통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함께 채식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건강 트렌드 확대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성장에 따라, 채식 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컵밥과 죽을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한식의 장점을 살린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두수고방 컵밥(4종)·죽(4종)’ 8종을 준비했다.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두수고방’은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 제자인 오경순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으로,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메뉴 개발에 함께 참여하여 두수고방의 맛과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어냈다. 우선, 두수고방 죽 4종은 ▲수수팥범벅 ▲들깨버섯죽 ▲된장보리죽 ▲흑임자죽으로, ‘수수팥범벅’은 잘 삶은 팥과 수수, 찹쌀이 어우러진 진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다양한 버섯을 넣은 ‘들깨버섯죽’은 버섯만의 고유한 감칠맛을 살리고 들깨의 고소함을 더했으며, ‘된장보리죽’은 구수한 풍미의 된장 국물에 근대와 보리, 뿌리야채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흑임자죽’은 검은깨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