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15주년 축사> 정운천 국회의원 "한식 세계화 우리나라 맛.멋 문화적 접근 필요"


매서웠던 겨울의 추위도 점차 누그러지고 정유년(丁酉年)의 따뜻한 봄이 찾아오는 3월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정운천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식품산업경제뉴스인 ‘푸드투데이(FoodToday)’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식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신 푸드투데이 황창연 대표님과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국민들의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네 먹거리가 자연에서 밥상에 올라오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정밀한 분석을 통해 보도함으로써 국민들의 식품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선진화된 식품업계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국내 식품산업과 웰빙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선진국들은 식품을 단순한 음식을 넘어 문화콘텐츠 개념에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우리나라의 맛과 멋을 알리는 문화적 측면에서 접근이 필요합니다.


저 역시 초대 농식품부 장관으로서 농산물의 산업화, 식품과 산업에 융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습니다. 정부도 신성장동력으로써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만들어 식품기업들의 최고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월드 한식 페스티벌 개최하는 등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한식과 그에 따른 한문화는 앞으로의 발전가능성과 가치가 무궁무진합니다.


이 속에서 ‘푸드투데이’가 식품산업의 유익한 정보는 물론, 독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한식산업을 세계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푸드투데이’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식품산업을 이끄는 대표 언론채널로 번창하시기를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6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