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15주년 축사>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변화 반영 국민 먹을거리 안전관리 최선"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기여해 온 「푸드투데이」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식품 관련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와 업계에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전문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저출산·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의 사회 변화를 반영하여 국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먹을거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우리 사회에서 불량식품을 뿌리 뽑기 위하여 식품 유통기한 위‧변조, 사료용‧공업용 등의 비식용 원료 사용, 수질검사 부적합한 물 사용 등의 고의성이 명백한 위반행위는 한번만 어겨도 시장에서 퇴출시킬 수 있는‘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확대‧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식생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노인 식생활안전관리 종합계획’을 추진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음식점의 위생수준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는‘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푸드투데이도 식약처가 추진하는 정책이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격려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푸드투데이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6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