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15주년 축사> 이창환 한국식품산업협회장 "국내 식품기업 전문인력 양성, R&D투자 지속 노력해야"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길잡이 역할을 해온 푸드투데이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또한 지난 15년 동안 식품산업계의 대변인으로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해온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매년 한 해를 전망하는 다양한 자료 및 통계 수치 등이 나오고 있지만, 올해 역시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등으로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시장흐름이 될 전망입니다.


특히, 식품산업계는 성숙기에 접어든 내수시장이 정체 양상을 보이고 있어 어려운 한 해가 예상되지만 많은 국내 식품기업들이 신 성장 동력확보와 해외 진출에 초점을 맞춰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 부처의 아낌없는 지원과 국내 식품기업들의 식품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과 R&D투자 등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국식품산업협회는 정부와 기업이 선진국 수준의 식품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책 및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나감은 물론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푸드투데이도 지금처럼 정부, 소비자, 식품업계간의 의견들을 골고루 반영하여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뉴스를 보도함으로써 식품종합전문지의 위상을 더욱 더 높여 나가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푸드투데이 창간 15주년을 축하 드리며,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6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