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이트진로VS롯데주류, 저도주로 접전벌이나

17.8도 참이슬 출시로 주류업계 ‘들썩’...소주시장에 17도 시대 열려



하이트진로가 17.8도의 참이슬을 출시했다. 이에 롯데주류도 17.5도 제품으로 맞불을 전망이다.

 

롯데주류는 17도대의 다양한 제조 방법을 현재 검토 중에 있으며 17.5도 제품의 출시 가능성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경쟁적인 구도는 이미 올해 초에도 한번 이뤄진 바 있다.

 

지난해까지 19도대였던 국내 소주 시장에서 2위 업체인 롯데주류 (대표 이재학)는 먼저 18도 소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218도로 도수를 내리자 처음처럼의 시장 점유율이 3% 가까이 치솟는 등 선점했다.

 

이전에도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 2006년 여름 참이슬 후레쉬(19.8)를 선보이며 처음으로 국내 소주 시장에서 19도대의 소주를 선보자, 당시 두산주류였던 롯데주류가 처음처럼 19.5도를 선보였었다.

    

롯데주류는 지난달 국세청 주류면허센터에 17도대의 소주 생산을 위해 주류 제조방법 변경 신고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다양한 방안을 놓고 제품 생산을 검토 중이기 때문에 시장 상황을 지켜보며 내부적인 논의를 거쳐 제품 생산에 대한 결정을 내리겠다는 입장이다.

 

 

업계 관계자는 롯데주류의 18도 시장 진입이 성공을 거두자 하이트진로도 18.5도의 참이슬 후레쉬를 내며 맞불작전으로 나갔다면서 “17도 대 소주 시장 안에서 하이트진로와 롯데주류 뿐 아니라 동종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