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0억 소녀된 ‘응답’ 혜리 식품 CF 블루칩 급부상

URL복사

가나초콜릿, 너구리 등 출연 광고서 소비자 호응 이어져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걸스데이 멤버 혜리가 광고업계의 샛별로 떠오르면서 식품 광고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광고업계에 따르면 혜리가 진행하고 있는 단독 광고만 20개에 이르며 이중 식품 관련 광고는 롯데제과의 가나 초코렛과 농심 너구리’, 큐원 상쾌한’, 음식배달 서비스 앱 부탁해’,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응답당시 극 중에서 롯데제과의 가나초콜릿 광고 패러디를 선보인 혜리는 당시 상큼한 이미연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화제를 모았으며 단번에 후속 광고 모델 자리까지 꿰찼다.

 

롯데제과의 가나초콜릿 광고는 1988년도 당시 탤런트 이미연이 출연해 큰 인기를 불러일으킨 광고로 바바리코트를 입은 남자의 품에서 수줍게 얼굴을 내밀며 초콜릿을 먹으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 바 있다.

 

그때 그 시절 광고를 그대로 패러디 한 혜리 역시 또 한번 큰 사랑을 받게 됐다. 혜리의 패러디는 시청자들에게 당시 추억을 다시금 되살렸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롯데제과는 성공적인 패러디를 선보인 혜리를 후속 광고모델로 섭외해 2015년판 새로운 가나 초콜릿 광고를 제작했다.

 

혜리의 TV 광고 방영 이후 매출이 약 50% 급증한 농심의 너구리는 최근 혜리 스티커가 들어간 너구리 멀티팩 한정판제품을 내놓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델 혜리가 패키지에 1988년 당시의 너구리를 든 혜리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온라인상에서 중고거래가 이루어지는 등 혜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세븐일레븐은 혜리 도시락의 선전으로 지난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90.2% 상승했고, 이달 114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56.7% 늘었다.

 

한편, 광고업계에 따르면 혜리는 2014'진짜 사나이'에서 보여준 소탈하고 애교스러운 모습으로 모델료가 2억원 수준이었지만 '응답하라 1988'의 성공으로 2배가 올라 현재 혜리의 모델료는 6개월 단발에 4억 원, 1년에 5억 원 선이다.

 

혜리가 단독광고로 벌어들인 수익은 6~70억 원이며 현재 진행중인 광고까지 더하면 1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공차코리아, 봄 맞이 ‘피스타치오&망고’ 신메뉴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공차코리아가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비주얼에 고소하고 상큼한 맛까지 모두 갖춘 ‘피스타치오&망고’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피스타치오와 망고의 다채로운 맛을 공차만의 컬러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 밀크티+펄', '초코바른 피스타치오 스무디', '망고 치즈폼 밀크티', '망고 요구르트 쥬얼리 크러쉬' 등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피스타치오 밀크티+펄'은 자스민 그린티를 넣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스타치오 밀크티에 쫀득쫀득한 펄을 더한 밀크티다.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인 펄을 더해 씹는 맛을 더했으며, 마실수록 입안 가득 피스타치오의 풍미가 느껴진다. 초록빛 비주얼은 보기만 해도 싱그러움이 느껴지며, 청량한 컬러와는 달리 반전미 넘치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초코바른 피스타치오 스무디’는 자스민 그린티를 넣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스타치오 스무디에 바삭하게 깨지는 초코바른과 쿠키로 식감을 더한 스무디다. 귀여운 비주얼은 물론 초콜렛을 손으로 눌러 부셔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컵 벽면에 두른 이탈리아산 크로칸트 초콜렛은 21°C 이하에서 굳으며,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고급 디저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