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2상반기히트상품> 광동제약 '비타500'

'21세기 대한민국 최고 히트상품' 중 하나

광동제약(대표 최수부)'비타500'은 비타민C, B2, 히알루론산 등의 비타민을 함유한 제품이다. 현대인에게 필요한 비타민 C를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100ml 1병 기준 레몬7개, 사과35개, 귤 9개에 해당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현재는 비타민 음료의 '제왕'이지만 처음시장에 나오던 때만 해도 비타민은 알약이나 과립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마시는 비타민'출시후 과연 소비자들이 순순히 받아들일 것인가는 누구도 예측하기 어려웠지만 비타500은 출시하지마자 '비타민C 500g 함유'라는 마케팅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며 성공을 거뒀다.


사실 광동제약이 '비타500'을 만든 아이디어는 '몸에 좋은 비타민C를 물에 녹여 마시면 어떨까'라는 간단한 발상에서 출발했다.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획기적인 컨셉으로 국민음료가 된 비타500, 차음료 시장에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광동옥수수수염차와 헛개차 등은 우연의 결과가 아닌 광동 반세기 역사와 꾸준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비타500' 성공으로 수십 개의 음료·제약업체들이 비슷한 제품을 내놓으며 비타민 음료시장에 뛰어들었으나 지금도 '비타500'이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관련기사

9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