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2상반기히트상품> 대상 청정원 '청정원 순창고추장'

8년 연속 고추장 부문 슈퍼브랜드 선정···수출 효자 식품

대상 청정원(대표 명형섭)은 최근 항아리의 원리를 적용한 새로운 발효공법을 개발해 고추장을 만들고 있다.


이 공법은 항아리의 숨쉬는 원리에서 착안한 것으로, 공장 발효숙성조의 통기성을 높여 전통 항아리에서 고추장을 발효숙성 시키는 것과 같은 효과를 재현한 것이다.


대상이 새로 개발한 ‘항아리원리 신발효공법’으로 생산되고 있는 ‘청정원 순창고추장’은 올해 8년 연속 고추장 부문 슈퍼브랜드로 선정(산업정책연구원)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고추장 제품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청정원은 '2단 발효숙성', '태양광 원리 살균공법' 등의 기술을 통해 고추장의 맛과 질을 높였다.


대상이 청정원 브랜드로 1989년 처음 시판한 순창 고추장은 90년대부터 세계 약 46개국으로 수출되고 있어 대표적인 수출 효자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2002년 월드컵 이후 수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2005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업계 1등 청정원 순창 고추장은 2002년 국내 장류 업계 최초 해썹(HACCP) 인증, 8년 연속 슈퍼브랜드 선정 등 자타공인 한국을 대표하는 고추장으로 자리 잡았다.

 

대상은 일찍이 고추장으로 이름난 전북 순창에 공장을 세워 생산 기반을 갖추고 고추장의 본고장 ‘순창’이란 이미지를 앞세워 업계 선두자리를 꿰찼다.

관련기사

9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