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순천시,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 체험 참가자 모집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2022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수 발효식품 발굴과 발효식품산업 붐 조성을 위해 개최되는 ‘2022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에서는 ▲발효콘서트 ▲2주 된장 만들기 ▲수제 콤부차 만들기 ▲티 블랜딩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발효콘서트’는 오곡발효마을 최해성 대표와 ㈜초정 정인숙 대표가 각각 ‘천연 발효식초와 건강’, ‘발효로 묻고 발효로 답하다’를 주제로 참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체험 프로그램 참가는 순천시 기술보급과로 전화하거나 전자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2022 전국 발효식품 홍보대전’ 및 체험 프로그램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누리집과 블로그 등 SNS 계정에서 확인하면 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대한민국 우수 발효식품을 발굴하고, 발효식품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열리는 본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라며 “발효식품산업 붐 조성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