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 '어쩌다 못난이 김치' 수도권 진출 교두보 확보...연중 10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의 ‘어쩌다 못난이 김치’가 6일부터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IK그룹 구내식당에 오른다. 못난이 김치가 충북을 넘어 수도권 대기업 직원 밥상에 오르는 것은 처음이다.

 

도 관계자는 재경기업인 IK그룹에 먼저 연락해 ‘상생과 공정의 가치’를 담은 충북 못난이 김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후 3kg 시식용 김치를 먼저 회사에 보냈다.

 

지난 2월말 인천에 위치한 IK그룹을 직접 방문해 거래를 성사시켜 연중 10여톤의 못난이 김치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로써 못난이 김치 의병운동 선봉장인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작은 6평 집무실에서 시작된 못난이 김치가 수도권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이제승 도 농정국장은 “못난이 김치가 수도권에 첫 진출을 계기로 수도권에도 못난이 김치가 많이 보급되기를 바라며, 충북 고향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김상문 회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IK그룹은 국가대표환경기업으로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토양정화 등 세계 최대 규모의 건설 폐기물 재활용 기업이다. 자원순환이 지구를 살리는 방법이라는 시대적 사명감을 깊이 인식하고 순환경제 글로벌 리더로서 영속기업을 꿈꾸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충북의 세수 확충에 이바지 하고자 올해 3월 초에 청주옥산공장을 IK그룹 인천본사 법인에서 분할 독립시켰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