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저염장.건강김치.전통주 제조 비법 교육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기도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22일부터 30일까지 여주전통발효식품 육성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에서는 홈메이드 저염장, 맛있는 건강김치, 우리술 전통주 과정 등 3개 과정이 진행된다.

 

홈메이드 전통장 과정은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저염장을 실습하는 과정으로 사과고추장, 채소담북장, 보리고추장, 사찰 진간장과 장으로 만들 수 있는 맥적, 장떡 등 간단한 요리실습을 할 예정이다.

 

맛있는 건강김치는 다양한 재료와 양념을 활용하여 곶감배추김치, 호박김치, 돌산갓김치, 씨묵은지, 단감김치 등 명절 및 가을 재철에 알맞은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할 예정이고, 우리술 전통주 과정은 전통주의 역사, 고문헌 속 전통주 등 다양한 이론수업과 경기도 지방의 전통 민속주인 부의주, 아황주, 떠먹는 술 이화주 등 다양한 전통주 실습으로 전통주 제조법을 전수한다. 

 

교육은 오는 9월부터 전통발효식품관에서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민(만19세 이상)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2층 생활자원팀에서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생활자원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