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 히트상품(18)] CJ제일제당-햇반컵반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1년은 식품업계에서 기회와 위기가 엇갈린 한해였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에 변이바이러스까지 더해지면서 식품업계 뿐 아니라 전체적인 소비시장이 위축됐다. 아무 것도 준비하지 않고 코로나를 맞은 제품들은 휘청거렸지만 비대면과 홈술.홈파티 등 시대를 읽은 제품들은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어냈다.

 

우울한 코로나의 늪에서 장기간 축적한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꿰뚫은 제품은 무엇일까.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5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21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21년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CJ제일제당-햇반컵반

CJ제일제당(대표 최은석)햇반컵반은 최근 MZ세대가 주요 고객층인 점을 감안해 호감도가 높은 나문희를 모델로 발탁하며 ‘명탐정 컵반즈’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탐정이 된 나문희가 햇반컵반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추리형 콘텐츠다. 햇반컵반 신제품 발표를 하루 앞두고 핵심 연구원이 사라졌다는 스토리로 총 5가지 단서 영상을 통해 6명의 용의자 중 한 명의 범인을 찾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마치 추리 영화를 방불케 하는 심오한 장면으로 시작해 명탐정으로 변신한 나문희가 ‘문희 불렀옹?’하며 등장하는 모습으로 분위기가 급전환된다. 마지막에는 나문희의 대표 출연작인 거침없이 하이킥의 유명 대사 ‘호박고구마’에서 착안해 ‘햇반컵반햇!’하고 외치는 음성이 나와 재미요소를 더했다.

 

명탐점 컵반즈 유튜브 영상은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이라는 특색을 앞세워 한 달 만에 조회수 330만회를 넘겼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명탐정 컵반즈 인기에 힘입어 햇반컵반의 매출(편의점)은 5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명탐점 컵반즈를 통해 소비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내 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컵밥 시장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햇반컵반BIG은 올해 초 기존 햇반컵반 대비 30% 증량한 제품으로 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컵밥의 편의점 매출은 최근 3년 동안 10% 이상 증가했고, 덮밥류 메뉴 역시 최근 3년 동안 컵밥 시장 내 연평균 10% 성장세를 보이는 점을 반영했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