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하이트진로·GS25·오리온 싸이 덕 보나?

URL복사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폭탄주 등 한국 음주문화 표현


지난 9일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7)의 신곡 '행 오버(Hang over·숙취)' 뮤직비디오가 유투브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하루만인 10일 1500만뷰를 돌파하며 지난 2012년 발매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20억뷰의 뒤를 이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미국 힙합가수 스눕 독이 함께 출연해 한국 주류 문화 중 하나인 폭탄주을 비롯 포장마차, 노래방 등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미국 빌보드는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대해 "도미노처럼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당구장에서의 쿵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 며 "이는 5분여 분량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일부 익살스러움에 불과, 아래 재밌는 뮤직비디오를 봐라."고 전했다.


또한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나오게된 주류, 식품업체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싸이와 스눕독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참이슬, 드리이피니시를 섞어 한국식 폭탄주를 즐기는가 하면, 편의점에서 속풀이를 하는 장면에서는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헛개컨디션이 등장한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2011년과 2012년 싸이가 광고모델로 활약한 바 있지만, 현재는 계약기간이 끝난 상태로 하이트진로쪽에는 싸이가 먼저 출연제안을 해 참이슬 500병, 드라이피니시 1000병 등을 소품 지원했으며, CJ제일제당 측은 뮤직비디오 촬영을 끝마치고 난 뒤 알았다고 전했다.


편의점 GS25(허승조)는 간접광고 광고료를 지원하고 출연, 싸이와 스눕독이 자체브랜드 컵라면 공화춘과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으로 GS편의점에서 각각 해장을 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올 초 싸이에게 포카칩을 보낸 인연으로 이번 뮤직비디오에 뜻밖의 출연하게 된 오리온 측은 광고비도 안했는데 싸이 뮤직비디오에 나오게 될 줄은 몰랐다고 전했다.  


이에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해당 국내 식음료 업체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실적까지 향상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하림,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하림이 홈술족을 위해 프라이팬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2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IFF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 고추장맛’에 이어 프라이팬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한판 시리즈를새롭게 선보인 것. 두 제품 모두 하림의 고품질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함을 살리되 닭 특수부위 특유의 냄새가 나지않게 했다.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은 국내산 고춧가루와고추장을 넣은 특제 소스로 만들어 칼칼하고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 양파, 대파 등 약간의 야채를 곁들이면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고, 주먹밥, 계란찜, 치즈 등과도 잘 어울린다.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는 닭근위를 마늘과 참기름에볶아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자칫 물컹하거나 질길 수 있는 닭근위를 얇게 썬 다음 기름에볶아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술 안주는 물론이고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손색없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냉동 상태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