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석희진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장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가 물러가고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새 봄의 시작 3월, 식품업계의 정론을 전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푸드투데이>가 창간 10주년을 맞이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10년간 <푸드투데이>는 식품업계의 여론을 대변하고 국민건강과 직결되는 식품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 전달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식품업계 대표지로 크게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축산업에는 구제역(FMD), 이상기후, FTA 등 많은 역경과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통해 방역체계 개선, 축산업 선진화 방안이 마련되었고 축산물의 위생안전과 관련하여 축산물HACCP 활성화 대책이 발표되는 등 우리 축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기가 마련되기도 하였습니다. 

축산업 선진화의 출발점이 될 2012년,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에서는 ‘수요자가 신뢰하는 축산물HACCP제도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수요자란 HACCP을 도입하고자 하는 축산업 종사자, HACCP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이며 이들에게 신뢰받는 HACCP을 실현하기 위해 HACCP의 양적 확대보다는 HACCP 운용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축산물HACCP 시스템의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