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오쇼핑, 동반성장지수 최하위 등급

URL복사

오뚜기·이랜드리테일 등 14곳 ‘보통’ 받아


CJ오쇼핑(대표 김일천)이 동반성장지수에서 가장 낮은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위원회는 30일 제35차 회의를 열고 112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최하위인 '보통' 등급은 농협유통, 덕양산업, 동부제철, 동원F&B, 롯데홈쇼핑, 에스앤티모티브, 오뚜기, 이랜드리테일, 이랜드월드, 태광산업, 한국미니스톱, 한국쓰리엠, 한솔테크닉스, CJ오쇼핑 등 14곳이다.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 등급 기업은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LG전자, 포스코 등 19곳이고, '우수''양호' 등급은 각각 37곳과 42, 최하위인 '보통' 등급은 14곳이었다.

 

업종별로 보면 정보통신 부문이 2014년도 평가 대상 기업 7곳 가운데 KTLG유플러스 등 5곳에서 최우수 등급 회사를 배출했다.

 

유통분야 역시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3곳이 우수 등급을 받아 지난해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20개사가 참여한 중견기업군에서는 코웨이가 2년째 최우수 등급을 받았고 계룡건설, 대상, 유한킴벌리 등 5개사도 우수 등급을 받았다.

 

업종별로 보면 정보통신 부문이 2014년도 평가 대상 기업 7곳 가운데 KTLG유플러스 등 5곳의 최우수 등급 회사를 배출해 실적이 좋았다.

 

SK건설이 지수 평가 최초로 건설업종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도·소매와 건설을 비롯한 비제조업종의 동반성장 지수도 개선됐다.

 

유통분야 역시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GS리테일 등 우수 등급이 3,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등 양호 등급이 9곳이어서 지난해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고 동반위는 설명했다.

 

한편 유통분야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 17개 대기업 중 13개 사는 아직까지 판매수수료 결정과 변경기준 자체를 마련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공차코리아, 봄 맞이 ‘피스타치오&망고’ 신메뉴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공차코리아가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비주얼에 고소하고 상큼한 맛까지 모두 갖춘 ‘피스타치오&망고’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피스타치오와 망고의 다채로운 맛을 공차만의 컬러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 밀크티+펄', '초코바른 피스타치오 스무디', '망고 치즈폼 밀크티', '망고 요구르트 쥬얼리 크러쉬' 등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피스타치오 밀크티+펄'은 자스민 그린티를 넣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스타치오 밀크티에 쫀득쫀득한 펄을 더한 밀크티다.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인 펄을 더해 씹는 맛을 더했으며, 마실수록 입안 가득 피스타치오의 풍미가 느껴진다. 초록빛 비주얼은 보기만 해도 싱그러움이 느껴지며, 청량한 컬러와는 달리 반전미 넘치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초코바른 피스타치오 스무디’는 자스민 그린티를 넣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스타치오 스무디에 바삭하게 깨지는 초코바른과 쿠키로 식감을 더한 스무디다. 귀여운 비주얼은 물론 초콜렛을 손으로 눌러 부셔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컵 벽면에 두른 이탈리아산 크로칸트 초콜렛은 21°C 이하에서 굳으며,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고급 디저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