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11돌기념 축사]이시종 충청북도지사

푸드투데이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침을 여는 맛있는 뉴스’를 모토로 국민건강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며,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폭넓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푸드투데이가 창간 11주년을 맞아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언론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충북은 지금 큰 변화의 중심에 서있습니다. 귀농귀촌 전국 1위, 인구 순유입률 전국 4위 등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찾아 일자리를 찾아 충북으로 몰려오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세종시 출범과 함께 충청권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부권시대, 신수도권시대‘를 열어 나가고 있으며, 충북은 ‘신수도권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한 채비를 하나씩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66년만에 청원군․청주시 자율통합을 이뤄냈고, 6년여만에 충북경제자유구역이 지정되었습니다. 오송바이오밸리와 솔라밸리는 충북을 ‘생명과 태양의 땅’으로 변화시켜 나가고 있으며, 청주국제공항과 KTX오송역은 세종시의 관문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충북에서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와 ‘충주 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이제 충북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무대를 향해 힘차게 도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밝은 미래와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크게 더 높이 도약할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에 항상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라며, 푸드투데이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5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