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리바게뜨, ‘빵+와인’ 매칭 마케팅 ‘주력’

파리바게뜨가 빵과 와인을 곁들이는 유럽의 식문화 알리기에 앞장선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22일 파리크라상 광화문점에서 ‘세계 소믈리에 챔피언’ 올리비에 푸시에를 초청해 파리바게뜨 빵과 최고의 조합을 이루는 와인을 추천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를 위해 ‘일일 소믈리에’로 나선 파리크라상 정태수 대표이사는 ‘세계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이자 프랑스 최고의 요리 학교 ‘르노뜨르(Lenôtre)’의 수석 소믈리에인 올리비에 푸시에(Olivier Poussier)와 함께 파리바게뜨 빵과 케이크, 디저트 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엄선해 소개했다.

 

SPC그룹은 조만간 파리바게뜨 매장을 통해 '올리비에가 추천하는 마리아쥬(Mariage 조화, 어울림을 뜻하는 와인용어)' 시리즈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전국 800여 개 매장에서 와인을 판매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2015년까지 와인 판매 점포를 1500개로 늘리고, 취급하는 와인 종류도 현재 8종에서 20여 종으로 확대한다.

 

특히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남프랑스 와인을 중심으로 케이크와 디저트에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의 제품 비중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정태수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맛있는 빵과 좋은 와인은 그 자체로 환상적인 궁합을 이룬다”며 “빵과 와인을 자연스럽게 곁들이는 유럽의 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께서 파리바게뜨 제품을 좀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7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