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대표 최석원)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산청 딸기’를 활용해 만든 ‘봄엔 딸기요거트’ 케이크, ‘상큼한 딸기타르트’ 등 신제품 11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중 가장 주목 받는 제품은 ‘봄엔 딸기요거트’ 케이크다. 상큼한 요거트 크림에 딸기잼을 샌드하고 산청 딸기를 듬뿍 올렸다. 높이가 일반 케이크보다 약40% 높아 디자인도 고급스럽다.
‘상큼한 딸기타르트’는 바삭한 타르트에 아몬드 크림과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을 샌드하고 산청딸기로 푸짐하게 장식했다. 색다른 디저트를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할 만하다.
이 밖에도 부드럽고 폭신한 롤케이크에 산청 딸기를 넣어 봄 선물로 그만인 ‘봄엔 산청딸기롤’, 딸기시트에 딸기 치즈크림이 어우러진 ‘딸기크림치즈케이크’ 등 총 11종이 새롭게 선보인다.
산청 딸기는 지리산 청정골 신선한 바람으로 자라 새콤달콤 당도와 산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비타민C가 풍부해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지면에서 1.2m 높이에서 재배하는 ‘하이베드(High Bed) 재배방식’으로 병충해로부터 안전해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제품은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에도 도움을 준다”며 “고객 반응도 좋아 지속적으로 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11월말 산청군과 우수한 품질의 산청 딸기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신제품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