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춘진 위원장 " 음식의 맛은 고유한 맛이 참다운 맛"

나트륨줄이기 국민결의대회 "나트륨 잘 알고 섭취할 수 있도록 식약처 역할해달라"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광장에서 열린 '나트륨줄이기 범국민 참여 행사'에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푸드투데이 인터뷰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국민들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운동을 시작했다"며 " 음식의 맛은 그 음식의 고유한 맛이 참다운 맛이다. 짜고 맵고 싱겁고 지나친 음식의 맛은 본래 음식의 맛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소금은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물질이다"며 " 우리 국민들이 잘 알고 섭취할 수 있도록 식약처에서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세계보건기구 나트륨 섭취 권장량의 2배 수준인 4000㎎을 매일 섭취하는 우리나라 국민의 식단 개선을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나트륨 줄이기 실천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는 ▲국민 참여 결의대회 ▲튼튼먹거리 탐험대, 인형극 등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삼삼한 건강 마트, 나트륨 함량을 줄인 식품 체험관 등 국민 참여프로그램 ▲나트륨 줄이기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홍보관 운영 등이다.


김승희 식약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범국민 캠페인을 펼쳐나가기 위해서는 법인화 등 여러가지 제도적 뒷반침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오늘 참석해주신 모든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6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