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 YES! 맛 OK! 삼삼한 우리 가족 밥상...삼삼한 요리경연대회

URL복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나트륨을 줄여 짜지 않고 맛도 좋은 요리 메뉴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2015년 삼삼한 요리경연대회’를 28일 aT센터(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개최했다.



'삼삼한 요리경연대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일반인, 조리사, 학생 등 총 138개팀, 690명이 참가했다.


'삼삼한 요리경연대회’는 지난 2012년부터 연중 3~5회에 걸쳐 분기별 소규모로 개최했으나 올해부터는 전국 규모로 대형화해 전 국민 참여행사로 개최됐다.


이번 경연은 최근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4개의 주제를 선정해 분야별로 진행됐다. 첫번째는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을 위해 천연조미료로 맛을 낸 ‘삼삼한 한상차림’, 두 번째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로하스(LOHAS, Life 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슬로우 푸드를 활용한 ‘삼삼한 힐링요리’, 세 번째는 연어, 브로콜리, 블루베리 등 최근 세계인의 건강 관심 주제인 슈퍼 푸드를 활용한 ‘삼삼한 일품요리’ , 마지막으로는 야외에서도 가공식품을 활용하여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삼삼한 캠핑요리’ 이다.


경연의 심사는 대한조리사협회 이사진으로 구성된 전문심사단 60명과  SNS를 통해 사전에 모집된 국민참여심사단 40명이 참여한다.


대상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식약처장상이 주어지고 이 밖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7팀이 수상된다.


이날 대회는 요리경연 뿐만 아니라 엄마와 자녀가 함께하는 ‘어린이 저나트륨 요리대회’가 별도로 개최되며 경연 중 관람객들을 위한 무대행사로 ‘박상혜 명인의 천연조미료 조리법’ 강연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저나트륨 제품 시식회, 경연 작품 전시 등도 동시에 이뤄 질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대회의 수상작 및 호응이 높은 메뉴를 선정해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요리책으로 제작, 책자 및 전자책(e-book)으로 국민들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권오상 식약처 식품영양안전국 영양안전정책과장은 "국민들이 소금을 적절하게 또는 조금 덜 먹어야 된다는 인식은 가지고 있지만 집에서는 어떻게 적절하게, 적게 먹어야 하는지 궁금하게 생각하는거 같다"며 "집에서, 캠핑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소금을 적절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알리고자 이번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롯데제과, 아이스 바 ‘크런키 빼빼로 바’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크로스오버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색 아이스 바 ‘크런키 빼빼로 바’를 선보였다. ‘크런키 빼빼로 바’는 2020년 최고 히트상품으로 손꼽히는 ‘크런키 빼빼로’를 모티브 삼아 모양과 맛을 그대로 적용하여 만든 크로스오버형 아이스 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는 ‘빼빼로’의 모양을 그대로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하고 바삭한 뻥쌀이 뿌려져 있어 ‘크런키 빼빼로’를 연상시킨다. 패키지에도 ‘크런키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크런키 빼빼로 바’는 작년 11월 빼빼로데이를 맞아 이벤트성으로 선보였던 ‘빼빼로 바’에 이은 후속 제품이다. 당시 ‘빼빼로 바’는 한정판으로 기획됐으나 기대치를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여 연중 판매 제품으로 전환했다. ‘빼빼로 바’는 매월 평균 10만개 이상 판매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제과는 브랜드를 보다 확고히 다지고자 ‘크런키 빼빼로 바’로 후속 제품을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다. ‘크런키 빼빼로 바’는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와 SSM(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