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도, 농수산식품 홍콩 타이베이에 218만 달러 수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도(도지사 김영록)는 홍콩-타이베이 시장개척 수출상담을 통해 전복과 매생이 등 전남 농수산물 218만 달러 상당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에선 전남 농수산 식품기업 10곳이 참여해 현지 50여 수입상과 152회의 상담과 교류 등 비즈니스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홍콩에서는 완도고금바다가 매생이 10만 달러, 완도맘이 전복 8천 달러 등 총 10만 8천 달러 수출계약을 했다.

 

이어 완도맘영어조합법인이 전복, 해조류 등 60만 달러, 삼면이바다가 한식 간편 조리식 40만 달러, 대륙식품이 조미김 15만 달러, 골든힐이 농수산식품 10만 달러, 담우가 비빔나물 6만 달러 등 총 131만 달러 수출 업무협약을 했다.

 

타이베이에서는 다시마전복수산이 전복가공식품 30만 달러, 삼면이바다가 한식 간편조리식 20만 달러, 완도고금바다가 매생이 가공식품 10만 달러, 완도맘영어조합법인이 10만 달러, 담우가 비빔나물 5만 달러, 가보팜스가 꿀유자차 2만 달러 등 총 77만 달러 수출 업무협약을 했다.

 

또한 섬전복영어조합법인이 활전복을, 해누리가 매실청을 출품해 현지 수입상과 수출 상담 및 교류 기회를 갖는 등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장헌범 도 기획조정실장은 “중국 남부권 시장 진출의 전초기지인 홍콩에서의 수출상담이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전남 농수산식품 기업이 국제 경쟁력을 발휘하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