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농식품 싱가포르 150만 달러 수출 양해각서 체결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싱가포르 농식품 해외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를 통해 150만 달러(약 19억원) 규모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관내 10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한 농식품 해외무역사절단을 파견했다.

 

사절단은 싱가포르 요크호텔에서 수출상담회를 열고 20여 개사의 현지 구매자를 만나 1대1 대면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모두 55건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미미푸드 등 4개 업체가 현지 구매자와 10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15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진했다.

 

또한,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관내 10개 기업에 대해 향후 1년 내 계약체결 상담액이 649만 달러를 기록하며 현지 구매자의 구매 의사를 확인했다.

 

이외에도 사절단은 싱가포르 상공회의소, 세계한인무역협회 싱가포르 지사와 군 농식품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싱가포르 상공회의소와 세계한인무역협회 싱가포르 지사는 괴산군 농식품기업의 판로개척 및 수출에 대한 자문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송인헌 군수는 “앞으로도 명품 농특산물을 생산, 수출하기 위해 땀 흘리는 관내 농식품 수출기업과 농업인을 위해 해외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