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푸드 포함 11개 이유식, 영양성분 표기 '눈속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배달 문화가 확산되고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영유아용 이유식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유통되고 있는 제품의 상당수가 영양성분 함량과 실제 함량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24개 이유식 제품을 조사한 결과, 24개 중 11개 제품(45.8%)은 표시된 영양성분 함량과 실제 함량의 차이가 기준 범위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그중 10개 제품은 영유아기의 성장과 발육에 중요한 단백질 함량이 표시량의 40~75%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실제 측정값은 표시량의 80% 이상, 지방과 나트륨의 실제 측정값은 표시량의 120% 미만이어야 한다.

 

영양 함량 표시와 실제 함량이 달랐던 제품은 닥터리의로하스밀의 한우수수무른밥, 아이배냇의 한우파프리카진밥, 베베쿡의 한우블루베리치즈진밥, 순수본의 한우토마토리조또, 아이푸드의 소고기모듬버섯무른밥, 에이치비에프앤비의 한우짜짜진밥, 짱죽의 소고기흰콩진밥과 블루베리한우진밥, 롯데푸드의 한우근대새송이버섯진밥, 청담은의 한우사과미역진밥, 푸드케어의 한우밤무른밥이다.

 

9개 사업자는 소비자원 권고를 수용해 영양성분 표시를 개선하겠다고 회신했고 1개 사업자는 생산을 중단했다. 소비자원은 "영유아기는 이유식으로 소화·대사 등 신체적 발달과 식습관을 확립하는 시기인 만큼 제품별 영양정보를 참고해 다양한 종류의 이유식을 경험하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